-유치원 방과후 과정 담당 2000명 대상...16일과 18일 비대면 연수 운영
-방과후 과정의 양적 확대에 따른 질적 관리 병행, 책무성 갖도록 지원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경기도교육청은 유치원 방과후 과정 담당자 2000여 명을 대상으로 16일 ‘촘촘 책임 돌봄’ 실현을 위한 역량 함양 교육을 실시했다.
도교육청은 맞춤형 유치원 방과후 과정 운영에 유아와 보호자의 수요를 적극 반영하고, ‘양질의 촘촘 책임 돌봄’을 위한 담당자 업무지원을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는데, 오는 18일에도 열린다.
교육은 지역별 인원을 고려해 회차를 구분해 운영한다. 또 유치원 교육활동에 지장을 최소화하도록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1부: 내실 있는 방과후 과정 운영 지원 △2부: 효율적인 방과후 과정 행정업무지원의 2개 분야다.
1부에서는 놀이와 배움이 있는 즐거운 방과후 과정 운영으로 교육과 돌봄이 연계될 수 있도록 담당자의 역할을 강조한다.2부에서는 올해 1월 개발 보급한 ‘유치원 방과후 과정 운영 업무 길라잡이’를 안내한다. 방과후 업무의 주요 행정 사항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방법을 안내해 담당자의 행정업무 경감을 돕는다.
도교육청은 방과후 과정 학급의 양적 확대와 함께 찾아가는 방과후 컨설턴트 운영, 지역맞춤형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등의 질적 관리도 병행해 모두가 책임 돌봄의 책무성을 갖고 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hoonjs@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