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김민규 기자] 스크린골프 시뮬레이터 전문기업 지티에스앤이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더골프쇼’에 참가한다. 지티에스앤은 이번 행사에서 오는 4월 출시를 앞둔 신제품 ‘플레이 파크골프’를 처음 선보인다.
‘더골프쇼’는 골프박람회 전문기업 이엑스스포테인먼트가 매년 실시하는 행사다. 올해는 처음으로 ‘파크골프’를 주제로 ‘WITH 파크골프’ 타이틀을 내걸었다. 이에 발맞춰 지티에스앤은 ‘플레이 파크골프’를 전면에 내세운 것.
지티에스앤의 스크린 파크골프 시뮬레이터 ‘플레이 파크골프’는 유니티 엔진의 최신 버전인 ‘유니티6’를 기반으로 개발돼 현실적인 그래픽을 자랑한다. 여기에 지티에스앤이 지속 개발한 골프 시뮬레이터 개발 기술을 총 집약했다.
행사에서는 ‘플레이 파크골프’를 비롯한 모든 옵션(스크린 등)이 완비된 신제품을 만날 수 있다. 신제품 모델은 일반 매장에서 설치할 수 있는 ‘매장형’과 층고가 낮고 좁은 장소에서도 설치 가능한 ‘일체형’이 있다.
특히 지티에스앤은 특허 출원을 앞둔 ‘무빙퍼팅플레이트’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무빙퍼팅플레이트’는 코스의 언듈레이션을 퍼팅 플레이트에 실제로 구현하는 시스템이다. 스크린에서도 야외 파크골프장과 같은 재미를 더해준다.

뿐만 아니라 티샷 시에는 코스 전체 맵을 축소한 형태로 지형을 표현하며, 사용자가 전체 코스 구성과 지형 특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티샷 외 다른 샷에서도 전면 2m 지형을 퍼팅 플레이트에 구현하며, 연습모드에서는 본인이 원하는 그린 언듈레이션을 지정해 다양한 상황에서 연습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무빙퍼팅플레이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퍼팅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벤트는 랜덤으로 변하는 3미터 거리 지형에서 퍼팅 3번 도전 후 1번 이상 홀인 성공 시, 럭키드로우에 응모할 수 있다. 럭키드로우를 통해 파크골프 가방, 파우치, 파크골프 공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행사 기간 내 오후 2시부터는 파크골프 지도자인 나채만 교수의 파크골프 레슨이 진행되며, 파크골프채를 경품으로 받을 수 있는 ‘뽑기 이벤트’, 플레이 파크골프 18홀 라운드 무료 이용권을 받을 수 있는 ‘부스 방문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지티에스앤은 박람회 현장에서 ‘플레이 파크골프’ 구매 상담 고객 전원에게 얼리버드 혜택을 제공한다. 얼리버드 이벤트는 ▲기기 할인 ▲김캐디 1년 무료 ▲밥스토랑 가맹비 무료 ▲SK쉴더스 스마트냉난방 90일 무료 혜택이 있다.
지티에스앤 방운식 대표는 “더골프쇼를 통해 당사의 핵심 신제품인 ‘플레이 파크골프’를 선보이게 됐다. 특히 ‘무빙퍼팅플레이트’가 설치된 일체형 모델은 현재 미주 지역과 일본에서 관심도가 매우 높아, 국내 골퍼에게도 많은 호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무빙퍼팅플레이트는 향후 일반 골프 시뮬레이터에도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mg@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