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경기 상상캠퍼스 콘퍼런스홀에서 열린 ‘1인가구 정책참여단 성과공유회’에서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재훈 의원(국민의힘, 안양4)은 지난 14일 경기 상상캠퍼스 콘퍼런스홀에서 열린 ‘1인가구 정책참여단 성과공유회’에 참석해 앞으로의 방향성을 모색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경기도 1인가구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구성된 ‘1인가구 정책참여단’이 1년 동안 수행한 활동과 그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 의원은 축사를 통해 “1인가구는 더 이상 특수한 가구 형태가 아니라 우리 사회에 보편적인 가구 유형으로 자리 잡고 있다”라며 “이번 성과공유회가 1인가구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들을 파악하고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정책 방안을 마련하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1인가구는 다양한 연령층과 배경을 포함하는 만큼 이들의 요구를 반영한 세밀하고 체계적인 정책이 필요하다”며 “도민의 목소리를 정책으로 연결해 더 나은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했다.

김재훈 의원은 경기도의회 ‘고립ㆍ은둔 보듬 정책연구회’ 회장으로 활동하며 고립ㆍ은둔 청년, 중·장년 등 다양한 형태의 1인가구의 사회 참여와 자립을 위한 의정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hoonj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