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기간 7월 15일부터 26일까지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 ‘식품진흥원’)은 7월 15일부터 26일까지 대학생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현장실습생을 모집한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한 현장실습학기제 프로그램은 청년 식품인력 육성을 위한 ‘현장실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원을 받아 식품진흥원이 수행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식품산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식품진흥원의 인프라를 활용한 실무경험을 제공하며, 학점 이수 또한 가능하다.
식품진흥원에 따르면 이미 상반기에 8개교 20명이 수료하였고, 하반기 학기제 30명을 모집 중에 있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들은 각 대학 현장실습지원센터 및 식품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현장실습 참여자는 식품진흥원의 식품패키징팀, 소스산업화팀 외 13개 팀에 배치되어 현장감 있는 생산·기술 실무경험 외 기업지원, 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게 된다.
올해부터는 참여주도형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직무 이해도 향상과 더불어 식품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문제들을 스스로 프로젝트화하여 해결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은 “대학생들에게는 양질의 현장교육 경험을, 식품기업에게는 필요한 인재를 기를 수 있도록 농림축산식품부와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