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신학기를 앞두고 전문 사진작가들과 함께하는 ‘2월 온·오프라인 니콘스쿨을 개강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달은 김철·김서진·엘란비탈 박성욱 작가의 강의로 온라인(5개)·오프라인(2개)으로 진행한다. 이를 통해 빛을 활용한 촬영법부터 조류 촬영 노하우, 달 궤적 촬영법 등을 전수할 예정이다.

온라인 수업은 빛과 구도를 중심으로 운영한다. △인공조명을 통한 빛의 강도 및 방향에 따라 사진의 입체감에 대해 설명하는 ‘빛으로 통제하는 사진의 입체감’ △도심 야경 촬영 시 빛의 증폭과 통제에 따른 인터벌 촬영 방법을 소개하는 ‘도심 야경 촬영, 빛의 증폭과 통제’에 대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한 △손쉽게 구도 잡는 법과 참신한 사진 촬영 팁을 전달하는 ‘매력적인 사진 구도와 앵글’ △카메라 자체적으로 변경할 수 있는 여러 기능들을 소개하는 ‘꼭 필요한 카메라 설정과 촬영법’ △‘조류 사진 깔끔하고 몰입되게 촬영하는 법’ 등을 통해 다양한 구도에 따른 사진 결과물의 차이점과 조류 촬영 기법을 전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강의에서는 ‘달 궤적 촬영법과 합성법’을 통해 정월 대보름 기간에만 즐길 수 있는 달 궤적 촬영 노하우와 최고의 결과물을 위한 합성 및 보정법을 소개하고 실제 촬영·실습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니콘 카메라 설정과 활용 팁’ 강의를 통해 편리하고 간편하게 조작 가능한 니콘 카메라의 다양한 기능을 안내하고, 설정 및 활용, 조작 비법에 대한 맞춤형 강의를 선보인다.

온라인 니콘스쿨 수강을 원하는 고객은 누구나 해당 강의 시간에 니콘 공식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면 된다. 오프라인 강의는 별도 신청 후 수강이 가능하다.

니콘스쿨 담당자는 ”따뜻한 봄과 함께 시작된 신학기 시즌을 더 특별하게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니콘스쿨은 어느 때보다 알찬 강의들로 준비했다”며 “이번 달도 달 궤적 촬영이나 빛을 활용하는 촬영법 등 이색적이고 다양한 강의를 통해 유익하고 즐거운 사진 생활 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gioia@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