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김효원기자] 융복합 콘텐츠 전문기업 클콩(대표 이주원)은 지난달 24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 제33회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 또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는 디지털콘텐츠대상 영상콘텐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를 비롯한 정부기관·단체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커뮤니케이션 관련 분야에서 우수한 활동을 추진한 국가기관, 기업, 단체 등에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450개의 작품이 출품돼 평균 4.2대 1의 경쟁률을 보였고 국내외 100여 명의 심사위원이 엄정한 심사를 거쳤다.
클콩은 경상북도 공식 유튜브 채널 ‘보이소TV’ 제작 운영으로 광고·공익캠페인 부문, 군인공제회의 TMO(Tomorrow Movement Office) ‘내일을 바꾸는 군인공제회’ 제작 운영으로 블로그·카페 부문, 광주광역시의 ‘나를 빛나게 하는 도시 광주, 술술 잘 풀리는 광주’ 제작 운영으로 SNS부문 총 3개 부문을 수상했다.
블로그·카페 부문을 수상한 TMO ’내일을 바꾸는 군인공제회’는 군인공제회의 아이덴디티와 임팩트 있는 슬로건으로 핵심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을 받았으며, SNS 부문에 광주광역시 블로그는 지역 내 긍정적인 이미지 형성과 풍성한 볼거리를 수록했다는 평을 받았다.
광고·공익캠페인 부문 수상작 ‘보이소TV’는 구독자 40만여 명, 총 조회수 2200만 회를 달성하며 전국 광역자치단체 중 구독자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화제의 유튜브 채널로, 관광‧경제 활성화와 함께 외국인 인식개선을 위한 시청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시청자와 소통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보이소TV’는 ‘2023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디지털콘텐츠대상 영상콘텐츠 부문에 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기업·공공기관의 고객 소통 성과를 평가하는 마케팅 시상식이다.
김대규 클콩 소통사업팀 팀장은 “담당자 모두가 양방향 소통하며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를 발굴하겠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보이소TV’를 성공으로 이끈 박용주 클콩 미래기획팀 본부장은 “공공기관 유튜브에 대한 인식 전환에 기여하며 도민들과 더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eggroll@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