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신체 기능 회복, 건강 증진, 피부 관리를 동시에 누리면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특별한 스파(Spa) 시설이 있다. ㈜네이처스파엠알오(정기훈 대표)가 자연 풍광이 수려한 경기도 파주시 교하로 심학산 인근에 2019년 설립한 ‘네이처 스파’가 바로 그곳이다.

이곳은 도심 또는 찜질방에 조성된 스파 숍들과는 차원이 다르다. 1000여평 부지에 조성된 대형 스파 시설로서 황토 벽돌과 황토로 지어 원적외선이 다량 방사되는 참나무장작불한증막과 건·습식 사우나룸, 아이스방, 쾌적한 파우더룸, 매점·간이식당을 갖추었다.

3개 층마다 각각 야외 테라스를 조성하고 선베드를 배치함으로써 네이처스파 이용객들이 주변 숲과 산을 바라보며 여유를 즐기거나 화로방에서 고구마를 구워먹으며 담소를 나눌 수도 있다.

건물 옆에는 함흥냉면 전문점 강남면옥과 카페 STAY SEE가 있어 스파를 끝낸 후 식도락을 즐길 수 있다. 네이처스파에서 사용하는 물은 1,300m 지하에서 추출한 약알칼리성 천연 암반수여서 풍부한 각종 미네랄 성분이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준다.

이 업소는 수질 및 급배수 설비 위생 관리에 만전을 기할 뿐만 아니라 화재 등 위기 상황 발생 시 이용객들이 빠르고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는 공간과 소방 설비까지 완벽하게 갖췄다.

호텔급 테마형 스파 시설로 명성이 자자한 ‘네이처 스파’는 ‘마인’, ‘로스쿨’, ‘나쁜 엄마’, ‘펜트하우스’ 등 인기 드라마 촬영 장소로 활용됐다. 이후 월 평균 2만여 명이 이용하고 있다.

2023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네이처스파엠알오는 내년 봄 목욕용품 전문 브랜드를 런칭하고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며 네이처스파 2호점 개설 계획을 구상 중이다.

지난 8월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사회 공헌 부문)을 받은 정기훈 대표는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하는 네이처스파는 디톡스, 숙면, 신진대사와 혈액 순환 촉진 효과를 선사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므로 최상의 릴랙스를 경험하게 된다”면서 “럭셔리한 시설과 고품질 서비스로 이용객들의 가심비와 가성비를 충족시켜주는 네이처 스파가 파주 지역 관광 스팟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wa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