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재)춘천시 주민자치지원센터(이사장 성길용)는 주민자치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 활동가를 발굴하고 자치활동으로 청년들의 참여를 촉진하기 위한 <청년자치 온 더 블록: class 25>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달 7일 약사명동 마을창작공작소 집수리도서관에서 진행된 <청년자치 온 더 블록: class 25>의 오리엔테이션과 1, 2강 프로그램에 20여 명의 청년들이 함께하였다.

춘천시 주민자치지원센터 이교선 센터장은 주민자치 제도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1강 ‘춘천시 주민자치 현황과 이해’를 강의하였고, 전국청년정책네트워크 이주형 대표는 청년참여의 필요성을 주제로 ‘청년 활동의 중요성과 참여의 의미’ 2강을 진행하였다.

이후 참여자들 간의 네트워킹 과정을 거치며 관심 있는 활동 분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사업과 관련하여 주민자치지원센터 이교선 센터장은 자치 현장에서 청년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활기 넘치는 주민자치, 지속가능한 주민자치를 위하여 청년이 함께할 수 있는 발판을 계속해서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돌아오는 13일에는 익선다다 트랜드랩 김수현 CFO의 “로컬 브랜딩: 지역을 바꾸는 관점” 강의가, 20일에는 한국DMZ평화생명동산 정성헌 이사장의 ‘변화를 위한 작은 실천과 연결의 힘’ 강의가 이어진다.

11월 중에는 속초 스터디 투어가 예정되어 있다. 앞으로 진행될 프로그램으로의 참여 및 강의 청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춘천시 주민자치지원센터 홈페이지 참고 및 070-4177-6523, 010-8715-1385로 문의하면 된다.

acdcok@hanmail.net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