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황철훈기자] SK텔레콤이 해군 전투력을 높이는 통신기술을 선보인다

SK텔레콤은 7~9일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국제해양방위산업전(이하 MADEX 2023)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 해군과 부산광역시가 공동 주최하는 MADEX 2023은 최신 함정과 잠수함, 해양방위 시스템, 통신·보안 기술 등을 선보이는 전시회로 올해 13회째다.

SKT는 이번 전시회에서 지난 2019년 해군과 스마트 전투함정에 구축한 시분할 송수신 방식(TDD-LTE) 무선 네트워크 시스템과 전용 단말 및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등을 전시한다. 시분할 송수신 방식은 하나의 주파수를 시간대별로 나누어 송수신하는 방식으로 한정된 주파수 환경에서 유리하다.

이를 통해 해군은 작전 수행 시 함정 내 지휘부와 장병들 간에 지급된 스마트 단말기와 워치를 사용해 실시간 통신 서비스와 문자 전송 등을 할 수 있다. 또, 다양한 IoT서비스를 활용해 함정 내 효율적인 업무수행도 가능하다.

정창권 SKT 인프라 비즈 담당은 “SKT는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해군과의 협업으로 해군 전투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아울러 국내 방산기업 및 글로벌 시장 등으로의 사업영역 확대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colo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