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가 내고 ‘컬투쇼’ 방청간 경찰에 비난

‘컬투쇼’ 제작진 “방송조작 사실 아냐”

경찰 측 “해당 직원 징계 넘길 수도”

[스포츠서울 | 김현덕기자] 병가를 내고 ‘컬투쇼’ 방청을 갔다는 경찰을 두고 비난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 제작진과 경찰이 입장을 밝혔다.

컬투쇼 제작진 측은 지난 28일 공식 채널에 “일부 커뮤니티에서 확산 중인 ‘제작진이 재미를 위해 방송 내용 조작을 제안했다’라는 기사 내용은 결코 사실이 아니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제작진 측은 “방청객에게 그런 제안을 한 적이 일절 없다”라며 “경찰청 관계자도 제작진 언급을 따로 한 적이 없음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26일 방송된 ‘컬투쇼’에서 자신을 경찰 공무원이라고 소개한 방청객 A 씨가 “병가를 내고 공개 방청에 참여했다”고 밝혀 논란이 일었다.

A 씨는 ‘경찰공무원이 거짓말하고 가짜 진단서 내고 그래도 돼요?’라는 질문에 “실제 좀 아프기도 하다”고 말했다. 해당 방송은 25일 녹음된 방송분이다.

방송이 전파를 탄 뒤 직장인 커뮤니티인 ‘블라인드’ 등을 중심으로 경찰 A씨가 거짓 병가를 낸 데 대한 비판이 쏟아졌다.

경찰 확인 결과 A씨는 24일 체력 검정을 이미 마쳤고, 병가가 아닌 일반 휴가(연가)를 내고 해당 녹화방송을 참관했다. A씨는 이런 발언을 한 이유에 대해 “재미있게 하려고 그랬다”라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스포츠서울과 통화에서 “녹화방송 중 작가가 방청객들에게 참석 이유를 물었는데 A씨가 답하는 과정에서 오해의 소지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면서 “‘병가를 내고 방청하러 왔다’는 거짓말이 방송을 통해 널리 유포됐고, 이 때문에 경찰 명예를 훼손시키는 행위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면 징계에 넘길 수도 있다”고 전했다.

khd9987@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