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필리핀 주재기자 방영수] 지난 22일필리핀 라구나 88 온천 인근에 위치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새 생명 교회(담임 목사 윤천석) 의료 선교팀 봉사단 30명과 김원갑 원장 소속 단체인 의료 써비스 미션팀 6명 그리고 필리핀 해경(임홍우 준장) 의료 봉사단 4명이 함께 지역주민 300여명을 대상으로 한방, 치과, 내과, 의약품등 의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한의사 2명, 치과 의사 3명, 내과 의사 1명, 약사 1명, 헤어 팀 3명, 지원봉사자 30여명으로 이루어진 의료 봉사단이 참여했다.

메트로 마닐라 라구나 깔람바 벧엘 찬양 교회(허용철 선교사)주관으로 예배당 내 진료소를 마련한 봉사단은 현장에서 교회 신도들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방, 물리치료, 혈압, 발치, 혈당검사, 미용 등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몸이 불편한 지역 노인들은 봉사단의 도움으로 먼저 상담을 통해 신속히해당 진료과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의료 봉사 미션팀 관계자(임은희) 는 “적극적인 협조와 많은 주민들의 참여 덕분에 성황리에 의료지원 봉사활동을 마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필리핀 지역사회와 한국 교민들이 상생하여 함께 발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bangsu2000@naver.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