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잠실=최승섭기자] 이승엽 감독이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3 KBO리그 정규시즌 개막전 롯데와 홈경기에서 연장 11회말까지 가는 기나긴 여정 끝에 데뷔전 승리를 챙겼다.

출발은 기분 좋았다. 두산이 1회말 돌아온 ‘안방마님’ 양의지의 2타점 적시타 등으로 3점을 챙기며 산뜻한 시즌 첫 이닝을 출발했다. 그러나 롯데도 만만치 않았다. 곧바로 2회초 전준우가 솔로포를 날리며 반격을 알렸다. 롯데는 4회초 1사 만루에서 두산에서 롯데로 이적한 안권수의 2타점 적시타로 동점을 만들었고 안치홍의 적시타로 경기를 4-3으로 뒤집었다.

롯데가 계속 몰아치며 5회초 2사 만루에서 안치홍의 밀어내기 볼넷과 렉스의 2타점 적시타를 터트리며 4점차까지 도망갔다. 6회초에는 1사 3루 상황에서 번트 작전으로 1점을 보태 8-3으로 달아나 승부를 굳힌 듯 보였다.

포기 않은 ‘뚝심’ 두산은 7회말 이유찬의 희생플라이와 로하스의 적시타, 4번타자 김재환의 스리런포로 동점을 만들었다. 이어진 8회말 공격에서는 1사 3루에서 이유찬의 스퀴즈 번트로 3루 주자 조수행을 홈으로 불러들여 9-8 역전에 성공했다.

그러나 9회초 롯데 안권수가 1사 3루에서 두산 마무리 투수 홍건희를 상대로 동점 3루타를 치며 9-9 동점을 만들며 승부를 연장으로 끌고 갔다.

연장전 11회초 롯데는 안권수의 볼넷과 안치홍의 안타로 무사 1, 3루 기회를 잡았고 렉스가 우전 적시타를 쳐 10-9 리드를 가져가 경기를 잘 마무리하는가 싶었지만 승리의 여신은 두산의 손을 들어줬다.

두산은 11회말 정수빈과 허경민이 연속 안타로 무사 1, 3루 찬스를 만들었고 로하스가 문경찬의 초구를 걷어내 역전 끝내기 3점 홈런을 날리며 이승엽 감독에 첫승을 선물했다.

긴장감 넘치는 이승엽 감독의 데뷔전을 쫒아가 보자


경기가 시작 되었다.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