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정다워기자] 콜린 벨 여자축구대표팀 감독이 2024년까지 함께한다.

대한축구협회는 1일 벨 감독과의 계약 연장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협회와 벨 감독의 계약은 원래 7월 열리는 호주·뉴질랜드 여자 월드컵까지였다. 계약 연장에 따라 벨 감독은 2024년 12월까지 대표팀과 함께한다. 벨 감독은 여자 월드컵 결과에 상관없이 올 가을 열리는 항저우 아시안게임, 다음해 열리는 파리올림픽까지 여자대표팀을 이끈다.

2019년 10월 부임한 벨 감독은 지난해 2월 외국인 지도자로는 처음으로 연장계약을 맺은 데 이어 이번에 다시 재계약에 성공했다.

벨 감독이 사령탑에 오른 후 여자대표팀은 지난해 여자 아시안컵에서는 강호 호주를 격파하면서 역대 최고 성적인 준우승을 달성했고 더불어 월드컵 진출권을 따냈다. 현재까지 통산 전적은 30전 14승 7무 9패다.

벨 감독은 여자축구 연령별 대표팀의 어드바이저 역할도 새롭게 겸임한다. 이를 위해 여자 유,청소년 대표팀 코칭 스태프들과 정기적인 미팅을 하고 팀 훈련을 참관하는 등 자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벨 감독은 “대한축구협회와 계속 함께할 수 있게 돼 영광이다. 단기 목표는 당연히 이번 여자 월드컵에서 성공을 거두는 것이지만, 연령별 대표팀까지 아우르는 장기적인 비전을 만들고 싶다. 대한민국에 최대한 오래 머물면서 한국 여자축구를 위해 일하기를 희망하며, 그 미래가 굉장히 기대된다”는 소감을 밝혔다.

weo@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