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파주=김용일기자] 축구대표팀 미드필더 백승호(전북 현대)가 햄스트링 부상으로 이탈했다고 대한축구협회(KFA) 관계자가 밝혔다.

백승호는 우루과이전을 하루 앞둔 27일 파주NFC에서 진행된 축구대표팀 훈련에 참가하지 않았다. KFA 관계자는 “백승호는 햄스트링 부상 여파로 자기공명영상(MRI) 촬영을 했다. 현재 치료실에 대기 중”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카타르 월드컵 16강 멤버인 백승호는 ‘클린스만호 1기’에 합류했다. 다만 지난 24일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의 데뷔전이던 콜롬비아전(울산)엔 나서지 않았다. KFA는 현재 백승호의 부상 경위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는데 훈련 과정에서 다친 것으로 보인다.

KFA는 백승호의 구체적인 부상 상태에 대해 브리핑 할 예정이다.

백승호의 부상으로 비상이 걸린 건 전북이다. 2년 만에 K리그1 정상 탈환에 도전하는 전북은 올 시즌 초반 4경기에서 1승1무2패(승점 4)를 기록, 우승 경쟁 팀인 울산(4승)과 격차가 벌어져 있다.

초반 공격을 진두지휘한 이동준, 아마노 준이 연쇄 부상으로 쓰러진 게 컸는데, 이번 대표팀 소집 기간 중 수비의 핵심인 김진수가 요추골절상을 입었다. 그는 콜롬비아전에서 상대와 충돌한 뒤 쓰러졌는데 골절상 진단을 받아 6주 아웃이 확정됐다. 여기에 중원의 핵심인 백승호까지 부상으로 물러나면 전력 손실이 불가피하다.

kyi0486@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