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혼령] 유쾌한 스토리+다채로운 캐릭터!

[스포츠서울 | 조현정기자] MBC 금토드라마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이 흥미로운 전개와 다채로운 캐릭터로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몰입을 선사하며 산뜻하게 출발했다.

9일 첫 방송한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천지혜 극본· 박상우, 정훈 연출)은 전국 시청률 4.6%(이하 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했다. 특히 왕의 거사를 위해 등장한 초란(박경리 분)이 세자빈 안 씨(김민주 분)의 이름을 입에 올리자 분노한 이헌(김영대 분)이 칼을 휘두르는 장면이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순간 최고 시청률 6.3%까지 치솟았다.

이날 방송에선 온 나라에 혼인을 금지한다는‘금혼령’을 두고 긴장감 있는 스토리와 임팩트 있는 전개가 펼쳐졌다.

‘이 끝을 알 수 없는 우주에 지구와 닮은 행성이 있다’는 내레이션으로 한날한시에 태어난 소랑(박주현 분)과 세자빈 안 씨의 극명하게 엇갈린 운명 속 강렬한 서막을 알리며 시작했다.

소랑은 나라에 내려진 ‘금혼령’을 두고 수군거리는 사람들 사이에서 당당하게 등장해 “(내가) 청춘 남녀들을 위한 사랑의 전령 정도?”라며 몰래 청춘 남녀들의 궁합을 봐줬고, 국법도 어기는 발칙한 행보로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어 세장(이현걸 분)과 원녀(황정민 분)가 이헌의 거사를 위해 비아거라(非我巨羅)와 방중술을 선보일 초란을 궁에 들이는 음침한 계략을 꾸몄다. 이헌은 일을 꾸민 세장에게 칼을 겨눴지만 때마침 이신원(김우석 분)의 등장으로 상황이 마무리됐다. 이헌은 이신원이 세자빈을 잊지 못하는 자신의 마음을 헤아려주자 “너도 아직 찾고 있잖아. 그 사라진 여인”이라고 말해 이신원에게도 말 못할 사연이 있다는 걸 짐작케 했다.

이헌이 쉽게 빈궁을 들이지 못하는 건 과거 세자빈 안 씨가 마치 자신의 죽음을 예상했다는 듯한 평소와는 태도를 보였기 때문이었다. 이후 6년째 매년 같은 날, 같은 자리에서 간택에 내정돼 있던 여인네들의 시신이 걸렸다는 충격적인 사실이 밝혀지며 이들의 죽음을 둘러싼 숨은 진실도 궁금증을 자아냈다.

소랑은 애달당에서 자신에게 상담받는 여인들이 금혼령에 불만을 표하자 “내가 보기엔 고자! 웬만큼 못 써먹을 게 아니면?”이라고 낭설을 퍼트렸고, 이 모든 것을 숨어서 지켜보던 이헌은 “보여줘? 보여줘?”라고 재치있게 받아치며 폭소를 안겼다.

혼인 사기범으로 옥사에 갇히게 된 소랑은 눈치와 언변으로 위기를 모면하려 했다. 그리고선 월하노인으로 빙의한 척하며 “올해 내로 금혼령은 끝날 것이다”라고 예견하는가 하면, 왕에게 세자빈의 귀기가 붙었다는 뻔뻔한 거짓말도 했다.

졸지에 신기를 갖게 된 소랑은 이헌에게 귀기가 있다며 언변을 늘어놨고 세자빈으로 빙의가 가능하다며 본격적인 사기극을 펼쳤다. 그는 접신한 것처럼 몸을 떨고, 허리를 뒤트는 등 폭풍 열연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그러나 소랑은 다시 옥사에 갇히게 됐고, 우연히 이신원의 이름을 듣고 “그 버드나뭇집 첫째 아들?”이라고 말해 두 사람 사이에 묘한 관계가 있음을 암시했다.

이헌은 “내가 미친 거겠지? 이 귀기마저 반가운 거면?”이라고 말해 소랑의 연기에 넘어간 듯 보였고 , 도승지(김민상 분)의 제안대로 소랑을 지밀나인으로 들여 빈궁의 혼백을 달래기로 해 소랑이 궁에서 어떤 일들을 벌일지 궁금증을 한껏 자극했다.

방송 말미, 선잠이 든 이헌은 세자빈 안 씨가 사라지는 꿈을 꾸고 일어나서 정신이 혼미한 채 연못으로 나갔다. 때마침 근처를 지나던 소랑을 보고 “빈궁이 오시었소?”라며 치솟는 감정을 주체 못하고 덥석 안아 앞으로 펼쳐질 이들의 관계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했다.

이날 첫선을 보인 ‘금혼령’은 사극이라는 장르 안에 현대적인 대사를 재치있게 녹여 정통 사극의 무거움을 덜고 시청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섰다. 또 센세이셔널한 극적 전개에 유려한 영상미가 더해진 연출이 탄성을 자아냈다. 여기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만들어낸 배우들의 연기력은 오늘 방송할 2회를 더욱 기대하게 했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원작 소설, 웹툰 다 봤는데 드라마까지 재밌어요! 각기 다른 매력”, “왕이 저렇게 잘생겨도 됨?”,“박주현 너무 사랑스러워요. 점점 빠져들 듯”, “왕이 저렇게 잘생겨도 됨?”, “시간 순삭! 꿀잼이네”, “재밌어요! 내일도 기대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 2회는 10일 오후 9시 50분 방송한다.

hjcho@sportsseoul.com

사진| MBC 금토드라마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 화면 캡처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