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뮨다시
일동후디스의 ‘하이뮨 프로틴밸런스 액티브’.  김자영기자 soul@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 김자영기자]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단백질 식품 시장도 크게 확대되고 있다. 특히 섭취 편의성을 높인 단백질 음료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단백질 음료는 집 앞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다. 과거 운동하는 사람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단백질 식품이 그만큼 대중화됐다는 의미다. 편의점에 진열 된 여러 제품 가운데 가장 눈에 띈 제품은 일동후디스의 ‘하이뮨 프로틴밸런스 액티브’ 였다. 한 팩당 20g의 단백질이 함유된 고단백 음료이면서도 저당·저지방으로 설계된 점이 마음에 들었다.

취향에 따라 우유맛과 초코맛 가운데 선택할 수 있었다. 두 제품 모두 마셔보기로 했다. 우유맛은 달달한 추억의 ‘자판기 우유맛’이 났다. 마실수록 고소했고, 뒷맛도 깔끔했다. 초코맛은 초코 파우더로 만든 초콜릿 음료와 맛이 비슷했다. 부드럽고, 풍부한 초코맛이 입안 가득 퍼졌다. 두 제품 모두 기존 단백질 음료 특유의 비릿한 맛이 전혀 없었다. 단백질 음료에 대한 거부감 없이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었다.

일동후디스는 산양유로 유명하다. 이 제품에도 소화흡수가 잘되는 산양유 단백질을 포함해 필수아미노산 9종, 비타민·미네랄 16종까지 들어 있어 균형잡힌 영양 보충이 가능했다. 영양은 물론 맛까지 만족시켜 다이어트식, 식사대용으로도 제격이었다. 또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팩 형태로 휴대성이 뛰어났다. 운동을 갈 때나 외출 시에도 휴대해 간편하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었다. 일상 속 활력이 필요한 이들에게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맛있는’ 단백질 음료 제품으로 추천해본다.

sou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