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수지기자] 빠른 변화의 시대에서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 비타민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좋은 김은 K-푸드 열풍을 선도하며 세계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이러한 김 생산기업 중 독자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본으로 하여 정직한 품질과 고객과의 신뢰관계로 주목받는 프리미엄 김 ‘진맛김’을 생산하는 샤레나Trading이 스포츠서울의 ‘2021 소비자 만족 대상’에 선정됐다.


최상급 원초만을 수매하여 생산일에 맞춰 직접 짠 신선한 참기름으로 구운 원초 함유량 90% 이상의 ‘진맛김’은 진짜 맛있는 김으로 유명하다.


한우에도 등급이 있듯이 원초에도 등급이 있고 그 등급에 따라 제품의 가격뿐만 아닌 식감과 품질에 끼치는 영향 또한 매우 크다. 대량생산을 함에 있어 굽기 과정에서 발생하는 손실을 줄이기 위하여 대다수 회사들은 두꺼운 원초를 사용하거나 파래나 돌김을 섞어 생산하고 있지만 독자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진맛김은 오직 40년 이상의 원초수매 장인이 청정해역에서 엄선 수매한 부드럽고 얇은 최상급 재래김만을 고집하고 있다.


원초 함유량 90%이상인 진맛김은 생산 후 1년이 경과하여도 오래된 기름냄새나 트레일에 노란색 기름고임 현상은 거의 찾아볼 수 없을 만큼 맛있는 재래김으로만 채워져 있어 바삭함 뒤에 사르르 녹는 부드러움 식감까지 느낄 수 있는 한국 전통 재래김이다.


샤레나Trading의 차주희 대표는 “외국 바이어들에게 한국 조미김은 노란색 기름이 많이 고여 조심해야 한다는 소리를 자주 듣다 보니 이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직접 디자인부터 생산까지 하여 수출하게 된 진맛김으로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지금처럼 변함없이 국내,외에서 실추된 한국의 조미김 이미지를 다시 바꿔 김반, 기름반이 아닌 진짜 제대로 된 바른 먹거리 문화를 만들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