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양미정기자] 방탄소년단이 서울시와 함께한 2021년 서울글로벌마케팅 캠페인 ‘2021 YOUR SEOUL GOES ON’을 통해 서울을 전 세계에 알린다.
캠페인 슬로건인 YOUR SEOUL GOES ON(서울은 계속된다. 가장 서울답게)는 팬데믹 중에도 서울이 멈추지 않고 끊임없이 성장하며 변화한다는 의미를 담는다. 팬데믹 동안 서울의 변화상과 역동성을 담아 여행이 시작되면 첫 번째 목적지는 서울이 될 수 있도록 서울관광 인지도를 제고할 예정이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어기영차 서울 편(with BTS)’ 홍보영상을 비롯한 ‘어기영차 시리즈’가 공개된다. “어기영차”는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기 위하여 다 함께 힘을 모으는 소리다. 방탄소년단은 “어기영차 서울!”을 외치며 코로나19로 지친 국내외 모든 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겠다는 포부다.
어기영차 시리즈의 첫 번째 영상 ‘어기영차 서울 편(with BTS)’은 다채롭고 역동적인 서울의 모습을 표현한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직접 어기영차 선창과 내레이션에 참여한 것은 물론 무용 동작, 악기 연주 등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다.
이와 함께 코로나 방역과 환자 치료를 위해 묵묵히 자리를 지켜온 의료진들, 그간 힘든 시기를 잘 버티어 온 관광업계 종사자와 소상공인을 포함해 서울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10대부터 70대까지 남녀노소 내·외국인 모두의 소소한 일상을 담아 전 세계 관광객이 간접적으로 서울의 열정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어기영차 시리즈의 두 번째 영상은 ‘어기영차 태권도 편’이다. 서울의 과거-현재-미래를 대표하는 7개 서울 대표 관광지를 배경으로 K-타이거즈의 화려한 태권도 군무와 함께 역동적인 서울의 모습이 펼쳐진다.
시리즈의 마지막 영상인 ‘어기영차 댄스 편’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모두 함께 힘내고 웃자는 의미를 담았다. ‘어기영차 서울 편(with BTS)’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희망을 전달했다면, ‘어기영차 댄스 편’은 위로받은 내·외국인 모두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밝고 경쾌한 안무로 구성된 댄스는 시민 참여형 프로모션 ‘어기영차 서울 댄스 챌린지’와 연계될 예정이다.
이준 글로벌마케팅팀장은 “어려운 시기에 이번 캠페인 ‘2021 YOUR SEOUL GOES ON’의 어기영차 시리즈를 통해 서울 시민과 전 세계인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여행이 멈추었던 동안에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해 온 서울의 모습을 통해 전 세계인들이 서울을 그리워하고, 다시 방문하는 그날이 곧 오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Butter’로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를 9주 동안 차지한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은 2017년부터 2021년까지 5년 연속 서울시 명예 관광홍보대사로 활동 중이다. 방탄소년단은 서울관광 활성화를 위해 서울시가 제작하는 홍보영상에 매년 출연해왔다. 2017년 서울라이프’, 2018년 ‘나의 서울 플레이리스트’, 2019년 ‘나처럼 서울에서 너도’, 2020년 ‘서울에서 만나요, See You in Seoul’을 통해 서울관광을 알리는 데 톡톡히 이바지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세련된 분위기로 제작된 이번 영상을 통해 더욱 많은 세계인이 서울을 긍정적이고 아름다운 시선으로 바라봐주시기 바란다”며 금년도 홍보영상에 대한 기대와 애정을 표현했다.
certain@sportsseoul.com
기사추천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