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갤럭시S20이 출시한 가운데 LG 벨벳과 아이폰SE2가 5월달 출시를 앞두고 전면 경쟁한다. LG 벨벳은 5월 15일쯤 출시하고 아이폰SE는 이보다 빠른 5월 6일에 출시하기 때문이다. 두 모델들 모두 중저가 라인업에 소개하며 가성비 포지션에(가격 대비 성능) 승부수를 보겠다는 각오이다.
LG 벨벳은 부드럽고 매끄러운 특징과 손에 잡았을 때 느끼는 편안함과 개성을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벨벳의 고급스런 이미지와 세련된 디자인이 소비자들에게 직관적 전달하는 것을 기대했다. LG 벨벳은 공개된 영상을 통해 후면 물방울 카메라 디자인과 3D 아크 디자인, 4가지 색상 등을 공개했다.
아이폰SE도 또한 아이폰8의 하드웨어와 아이폰11의 두뇌를 탑재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폰SE은 4.7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싱글 카메라 등 아이폰8과 동일하지만 단말기의 핵심 경쟁력인 프로세서는 아이폰11와 동일한 A13 바이오닉 칩셋이란 것이 가장 눈길을 끌고있다. 아이폰SE는 지문인식 홈버튼도 공개하고 과거 아이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온라인 사전예약 할인전문,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로 알려진 ‘하나폰’은 LG 벨벳과 아이폰SE 2세대 모두 출시전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다양한 할인과 사은품 혜택도 제공한다는 소식을 전달했다. 특히 아이폰SE 사전예약은 지난 29일부터 SKT, KT, LG U+ 통신3사 정식신청서 접수를 시작하고 소비자들의 문의가 연일 솟구쳤다.
아이폰SE 사전예약은 구매 시 다양한 할인과 사은품 지급에 알려져 사전예약 고객 몰이에 한창이다. 더 자세히 살펴보면 최대 50% 할인과 에어팟 프로, 백화점 상품권, 고속무선충전기, 에어팟 케이스 등을 택1 지급하고 LG 벨벳의 사전예약은 이와 동일한 조건이며 PS4, 갤럭시워치 등을 추가로 지급하는 예정이다.
하나폰 관계자는 “지금 아이폰SE의 출고가가 싸기 때문에 통신사 할인과 자체적 할인율도 추가로 지원하는 경우에 단말기 대금은 최저 20만원대로 구매 가능하다” 라며 “더불어 5G가 아닌 LTE 전용 모델에 나왔기 때문에 LTE 요금제로 저렴한 구매가 가능해 아이폰 신모델을 거의 일석이조의 혜택에 받아볼 수 있다” 라고 전했다.
또한 아이폰SE의 출고가는 저장 용량 별로 상이하게 책정했다. 64GB 모델은 53만원대, 128GB는 60만원, 256GB는 74만원부터이며 색상은 블랙, 화이트, 그리고 프로덕트 레드 총 3가지 색상이 출시한다. 또 LG 벨벳의 가격은 80만원대로 색상은 오로라 화이트, 일루전 선셋, 오로라 그레이, 오로라 그린가 출시하는 예정이다.
아이폰SE 출시일, 출고가, 스펙, 디자인, 아이폰SE 사전예약, LG 벨벳 사전예약 사은품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하나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