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아이슬란드 블루라군의 실리카 온천은 전세계 관광객들의 버킷리스트에 오른 관광명소로 알려져 있다. 온천수에는 실리카와 유황 등 광물질이 풍부하고, 아토피나 건선과 같은 피부병으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휴양과 치료를 동시에 하기 위해 블루 라군으로 여행을 떠나는 이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실리카 온천에 함유된 실리카 성분은 치매예방에 도움을 주고, 피부미용과 노화방지는 물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다. 또한 당뇨와 류머티즘, 신경통에 효능이 좋은 중탄산나트륨을 포함하고 있으며, 비만과 아토피에 좋은 황산이온도 함유되어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도 블루라군과 같은 실리카 온천을 품은 ‘호텔 스파 스토리’호텔이 올 3월 준공, 개장하여 지역주민 및 전국 온천 매니아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호텔 스파 스토리’호텔의 ‘실리카 설악온천’은 1,200m 심도에서 토출온도 40도 이상의 천연 온천수를 직접 피부에 공급해 그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개장초기부터 지역주민은 물론 교통망의 개선으로 인해 수도권지역을 중심으로 예약문의가 상당하다.


‘호텔 스파 스토리’ 관계자는 “서울-양양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에서 자동차로 1시간 40분이 소요되어 접근성이 향상되었고 쪽빛의 동해와 계절마다 멋을 달리하는 설악산에 위치해 부담 없는 1박2일 힐링 여행코스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특히 실리카 성분의 천연 온천수를 이용한 온천스파시설, 찜질방, 노천탕 등의 부대시설로 휴양, 치료, 물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 가족형 온천호텔이라는 희소성과 함께 설악산 인근에 낙후되고, 부족한 부대시설을 호텔 내 모두 갖추고 있어, 높은 수익률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특히 온천스파 부대시설 운영으로 인한 수익률 창출이 상당하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야외 바베큐장, 푸드코트, 피트니스클럽, 연회장, 옥상하늘공원(라운지), 각종 상업시설 등 희소성 높은 부대시설들도 갖춰 외부로 나가지 않아도 호텔 내에서 ONE-STOP 휴양을 할 수 있고 가족단위 이용객을 위한 워터파크조성 또한 착수예정에 있다. 여기에 호텔 전면으로 1500여 대의 차량이 주차 가능한 대형 주차장도 마련 되어 있어 편리성까지 더해줬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호텔 객실을 분양 받아 수익을 얻는 분양형 호텔에서 일반적으로 객실수익만 분배하는 곳이 많아 부대시설 수익이 추가되는 곳은 그 만큼 안정직인 수익률 확보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투자자 입장에서는 빼놓지 말고 챙겨야 할 것이라고 입을 모은다.


교통망 개선 등의 호재도 ‘호텔 스파 스토리’호텔의 가치를 높이기에 충분하다. 2016년 첫삽을 뜬 동서고속화철도(2025년 개통예정) 사업 등 광역교통망 확충의 호재로 최근 투자시장의 중심으로 거듭나고 있고 특히 양양국제공항은 국제노선을 27개 노선으로 확충했으며, 중국 주요 도시와 항공노선을 개설해 해외 수요까지 흡수하고 있다


북양양IC가 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하며, 속초해수욕장 7㎞, 설악산 5㎞ 거리로 인접해 있다. 이 밖에도 대포항, 이바이촌, 속초 중앙시장, 비룡폭포, 영금정, 영랑호, 청초호 등이 가까워 다양한 관광레저도 가능하다.


또 속초 크루즈항로 개척, 마리나항만 개발, 양양국제공항 국제노선 확충 등 활성에도 힘쓰고 어 관광객 유입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같은 탄탄한 배후 수요를 바탕으로 매월 시중 은행금리보다 높은 일정한 수익률을 올릴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형 호텔로 소액투자가 가능하고, 구분 등기까지 할 수 있어 객실 소유권에 대한 매매도 비교적 수월하다.


‘호텔 스파 스토리’는 이미 준공되어 운영 중인 호텔로 분양가의 50%의 금액이 대출이 가능하며, 즉각적인 운영수익이 확보되는 안정성이 가장 큰 장점이다. 여기에 계약자에게 연 8% 수익률 2년 보장은 물론 보증금 500만원과 6개월치 월세를 일시 선 지급 한다.


또 위탁운영 외에 실 거주하거나 직접 임대가 가능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연간 15일 무료숙박, 연간 30회 스파이용권 지급 혜택 등도 제공한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