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산업 현장이 갈수록 복잡해지고 다양화되는데다 업체 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기업에 최적화된 체계적인 경영 시스템 구축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이런 시기에 차별화된 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한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공급 전문 벤처 회사 (주)에스알피인포텍(대표 천우석)의 활약이 돋보인다.

천우석 대표
천우석 대표

이 업체는 매출 규모가 작아서 전산실 운용이 어려운 중소기업들의 경영 자원을 면밀히 분석하여 각 기업의 업무 패턴에 특화된 ERP(전사적 자원관리) 솔루션을 개발·공급하고 전체적인 전산업무를 아웃소싱으로 대행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섬유·봉제 제조·수출 기업들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기업들이 경영 자원을 효과적으로 최대한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사의 니즈를 반영하여 데이터와 프로그램을 통합·관리·예측하는 ERP시스템을 개발·지원한다.

에스알피인포텍이 야심차게 개발한 HYPER TEX ERP는 통합 업무 시스템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구현한 것이다. 이 시스템은 실무 처리와 DATA를 ERP에 입력하는 작업을 별도로 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추출되도록 설계되어 편리하고, 업무 효율성이 월등히 높아지며 각 기업에서 적응하기에 무리가 없다. 또한 도입 기간이 짧고 ERP 인프라 구축비용이 적게 들어서 출시한 지 4년 만에 압도적인 수주 성공률을 기록하며 핵심 경쟁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국내 의류 수출업체 중 서열 1, 2위를 차지하는 회사에서 10년간 종사했던 천우석 대표는 “ERP 시스템은 기업의 e-Business 환경 조성의 필수 요소이며 기업 성공의 지름길”이라고 강조하면서 “우리나라 산업의 중추 역할을 하는 중소기업들이 업무를 보다 신속하고 원활하게 수행하며 한 차원 도약할 수 있도록 기업 맞춤형 ERP 시스템 개발에 총력을 쏟겠다”고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