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빈 선수 후원금 전달2
김정빈 선수 후원금 전달식.
텐덤사이클 국가대표 김정빈에게 후원금 500만원 전달

지난 5일 광명 스피돔 인필드에서 제18회 자카르타 팔렘방 장애인 아시안게임에 참가할 텐덤사이클(장애인과 비장애인이 2인용자전거 텐덤에 동승해 앞좌석에는 비장애인선수가, 뒷좌석에는 시각장애인이 타고 치르는 사이클 경기) 국가대표 김정빈 후원금 전달식이 열렸다. 전달식에서 경륜 가평지부 선수들은 김정빈에게 후원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특히 후원금 500만원 중 200만원을 공민우(11기,38세,A1반)가 후원했는데 공민우는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김정빈과 텐덤사이클 경기에 함께 출전한다. 이들은 오는 10월에 열리는 제18회 자카르타 팔렘방 장애인아시안게임 트랙경기에 출전해 1㎞ 독주,4㎞ 개인추발,스프린트 경기에서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국가대표팀(김정빈 공민우)과 경륜대표팀(정춘호 오기현)이 맞붙는 텐덤사이클 시범경기도 펼쳐졌다. 광명 스피돔 경주장을 3바퀴 도는 시범경기에서 국가대표팀이 승리하며 많은 경륜팬들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공민우는 “텐덤사이클 파일럿(Pilot)으로 10여 년간 활동을 하면서 지난해 김정빈과는 처음으로 인연을 맺게 됐다. 같이 훈련하면서 김정빈이 어려운 환경에서 훈련을 하고 있음을 알게 됐고 도울 방법이 없을까 경륜 가평지부 선수들과 이야기를 나눈 끝에 이번 후원금을 모금하게 됐다”며 “이번 후원금 전달을 통해 장애인 선수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늘어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경륜, 어린이날 자전거 200대 기증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열린 광명시 어린이날 기념행사에서 광명지역 어린이에게 자전거, 안전모 200대를 기증했다. 경륜경정사업본부는 경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매년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자전거를 지원하는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데 올해 어린이날에는 지난해(100대 지원) 보다 지원규모를 대폭 늘려 200대를 기증하게 됐다. 이날 기증된 자전거, 안전모는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희망나기운동본부)를 통해 광명지역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골고루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기한 경륜경정사업본부 고객가치실장, 강희진 광명시 부시장, 이상재 광명시 사회복지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1분기 안전경주 우수선수 표창 수여식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지난 2일 광명 스피돔 내 광명홀에서 2018년도 1분기 안전경주 우수선수 표창 수여식을 가졌다. 김광식 경륜경정사업본부 경륜운영단장이 참석한 표창 수여식에서 10명의 경륜선수가 안전경주 우수선수 표창장을 받았다. 우수선수 선정은 경륜 심판팀에서 각 분기별 경주 위반건수가 없는 선수를 1차로 선정하고 선정된 선수 중 경륜선수협회와 협의를 통해 안전한 경주 문화 조성에 모범적인 선수를 최종 선정했다. 1분기 우수선수에는 김배영 김형모 양승용 양승원 우성식 이규봉 이명현 김성근 정대창 하수용이 선정됐다. 안전경주 우수선수로 선정된 10명의 선수들에게는 상장과 부상으로 자전거 안장세트가 수여됐다.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