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기 글로벌 자원봉사단 발대 1
IBK기업은행 김도진 행장(둘째줄 가운데)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둘째줄 오른쪽에서 여섯번째)이 23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제13기 글로벌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23일 을지로 본점에서 ‘제13기 글로벌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후원금 3억3000만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기업은행 임직원 77명으로 구성된 이번 봉사단은 오는 28일까지 4박 6일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학교시설 개·보수, 건물 도색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2011년부터 베트남, 미얀마, 캄보디아, 인도네시아에 글로벌 자원봉사단을 파견해 학교신축, 식수시설 설치 등을 지원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왔다.

하나캐피탈
하나캐피탈은 고객이 제출해야 하는 증빙서류를 온라인으로 발급, 제출 할 수 있는 비대면 서류제출 시스템인 ‘다큐 원(One)-클릭’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제공 | 하나캐피탈

하나캐피탈(대표이사 윤규선)은 캐피탈 업계 최초로 고객이 제출해야 하는 증빙서류를 해당 기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발급, 제출할 수 있는 비대면 서류제출 시스템인 ‘다큐 원(One)-클릭’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다큐 One-클릭은 신용평가 전문기관인 한국기업데이터(KED)에서 개발한 ‘퀵파인드’를 이용한 세무증명서류 서비스로 개인, 개인사업자 및 법인고객이 대출신청과 심사를 위해 각종 서류를 발급받아 제출해야 하는 과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사업자등록증명을 포함하여 납세증명서,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국민연금 가입증서 등 6개 기관에서 제공하는 총 38종의 서류를 온라인으로 한번에 발급받아 제출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신한 U+ 투게더 적금
신한은행은 LG유플러스와 제휴를 통해 2년만기 최고 4.1% 금리를 제공하는 U+투게더 적금 이벤트를 시행한다. 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은 LG U+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출시한 ‘U+ 투게더 적금’ 고객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U+ 투게더 적금은 기본 금리 연1.5%에 LG U+ 통신요금을 본인 명의 신한은행 계좌를 통해 자동이체 할 경우 우대 금리 1.0%를 추가 제공하는 상품으로 만기 시 지급되는 U+ 리워드를 포함할 경우 1년 만기 최고 3.3%, 2년 만기 최고 4.1%의 금리 효과를 누릴 수 있다.

U+ 투게더 적금은 신한 모바일플랫폼 ‘쏠(SOL)’과 ‘통(通)’에서 가입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저축을 잊은 그대에게’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17일까지 신규가입 고객 중 140명을 추첨, 위닉스 공기청정기, 배스킨라빈스 교환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제공한다.

gag1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