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다승달성 말관계자 포상행사 개최

한국마사회는 10일 2018년 상반기 다승달성 말관계자 포상행사를 시행한다. 행사는 서울 제5경주 종료 후 시작되며 렛츠런파크 서울 관람대 앞 시상대에서 개최된다. 올해 상반기 영광의 수상자는 신형철(50) 기수와 박흥진(61) 조교사다. 신 기수는 지난 2월 25일 서울 제5경주에서 ‘럭키춘양’에 기승해 700승을 기록했다. 현재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활동 중인 현역기수 중 4번째 700승 달성이다. 1988년도에 데뷔한 신 기수는 탄탄한 실력을 겸비한 ‘노장 기수’로 700승 달성 이후 지난 4일 스포츠서울배 대상경주까지 석권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박 조교사는 지난해 12월 23일 서울 제5경주에서 ‘선제일격’과 함께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며 700승을 달성했다.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활동 중인 조교사 중 9번째 700승 달성이다.

렛츠런 승마힐링센터 재활승마 자원봉사자 모집

렛츠런 승마힐링센터는 2018년 재활승마 자원봉사자를 강습기간 중 상시 모집한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렛츠런 승마힐링센터 3개 지점(과천, 부산, 고양)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재활승마 강습시 안전한 강습을 위한 강습생 보조 및 강습운영을 보조해 주는 역할을 맡는다. 강습은 연간 진행되고 2018년도 1학기 강습은 8일부터 4월 29일까지다. 해당 기간 내 목~일요일중 가능한 날을 선택해 활동하면 된다. 자원봉사 활동 실적은 1365봉사센터 또는 VMS(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사업)를 통해 인정받을 수 있다. 한국마사회가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 중 하나인 재활승마는 지난해 우수 자원봉사자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해외자원봉사의 기회를 주기도 했다. 신청방법은 말산업 포털 호스피아(www.horsepia.com)와 한국마사회(www.kra.co.kr) 기업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새봄맞이 ‘가족 놀이시설 무료이용 이벤트’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새봄을 맞이해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마다 가족놀이시설 무료 이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무료 이용 이벤트는 렛츠런파크 내 대표 놀이시설인 사계절썰매장, 워터범퍼카, 워터롤, 렛츠런투어 등 4개 시설에 한해 시행된다. 렛츠런파크는 각 이벤트 당일에 약 1000매의 무료 이용 쿠폰을 제공하며 공원입장권을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선착순으로 1인당 2매의 무료이용 쿠폰을 제공한다. 시설 이용 판매소에서 공원입장권을 제시하면 2매의 무료이용 쿠폰을 받을수 있으며 해당일 모든 쿠폰이 소진되면 이벤트는 마감된다. 렛츠런파크 입장권을 구매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2매의 쿠폰은 4개의 시설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 이용할 수 있다.

말박물관 특별전 ‘백인백마’ 개최

한국마사회 말박물관은 9일 정기 특별전 ‘백인백마(百人百馬)’를 개최한다. 2009년부터 말을 소재로 한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해 온 말박물관이 10주년을 맞아 기획한 이번 전시에는 그동안 참여했던 작가들을 포함해 공모를 통해 선정된 총 100명의 각기 다른 말 작품이 출품된다. 이번 특별전의 기획 의도는 각기 다른 개성과 의미를 담은 작품들을 통해 ‘다름’의 가치를 발견하는데 있다. 전시된 말 작품은 단순히 조형적 아름다움을 선사하는데만 그치지 않고 판매를 통해 수익금 일부를 렛츠런재단과 매칭해 기부함으로써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업으로 연결된다. 말박물관 홍용현 관장은 “말을 사랑하고 사회적 기부에 동참해주신 100명의 작가들에게 깊이 감사하며 많은 분들이 경주마를 구매하는 마주처럼 멋진 작품을 소장하면서 사회공헌의 기쁨도 나누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