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쌍승식 도입 3개월, 성공적 안착

지난해 12월 2일부터 경륜, 경정에 새롭게 도입된 상품인 삼쌍승식이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으며 성공적인 안착에 성공했다. 삼쌍승식은 1위부터 3위까지 선수를 순위까지 맞추는 상품으로 다른 상품에 비해 적중확률이 낮은 대신 적중했을 때의 재미가 높은 상품이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의 상품별 매출자료에 따르면 삼쌍승식이 쌍승식, 삼복승식에 이어 세 번째로 매출액이 높은 상품으로 확인됐다. 경륜, 경정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은 단승식, 연승식, 복승식, 쌍승식, 삼복승식, 삼쌍승식 상품 총 6가지인데 2018년도 상품별 매출점유율을 살펴보면 경륜의 경우 삼복승식 약 44%, 쌍승식 약 30%, 삼쌍승식이 약 20%를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경정의 경우 쌍승식 약 38%, 삼복승식 약 32%, 삼쌍승식이 20% 가량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쌍승식 도입 초기 경륜, 경정 각 10% 초, 중반을 기록했던 매출 점유율이 도입 3개월 만에 20%까지 오른 데는 새로운 상품이 그 동안 고객이 원했던 고배당 상품에 대한 요구사항을 만족시켰기 때문인 것으로 파악된다.

‘황창배, 유쾌한 창작의 장막’개최

국민체육진흥공단 소마미술관은 오는 9일부터 5월 20일까지 ‘작가 재조명’이라는 주제로 한국화가 소정(素丁) 황창배 선생의 작품 및 자료 200여점을 소개하는 ‘황창배, 유쾌한 창작의 장막’전을 개최한다. ‘황창배, 유쾌한 창작의 장막’은 그동안 ‘작가 재조명’이란 제목으로 진행했던 정기 기획의 취지를 이어가되 2~3인展 형식이 아니라 한 작가의 인간적인 삶과 작가의 업적을 더욱 폭넓게 다각도로 조명해 보고자 전시 개념의 깊이를 더한 기획전이다. ‘인간 황창배’와 ‘화가 황창배’를 동시에 이해하고 작품을 즐길 수 있는 가족 단위의 대중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전시로 연출됐으며 전시 관람료는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방문 전 소마미술관 홈페이지(soma.kspo.or.kr)를 참고하면 된다.

황용필 체육공단 본부장 ‘스포츠, 네버 엔딩 스토리’ 출간

국민체육진흥공단 황용필 본부장이 ‘경기장너머 울리는 삶의 응원가’라는 부제를 단 책 ‘스포츠, 네버 엔딩 스토리’(이담북스)를 펴냈다. 25년 동안 스포츠현장에서 잔뼈가 굵은 저자는 다양하고 폭넓은 종목의 스포츠 에피소드를 소개한다. 그리고 이와 관련한 인문학적인 이야기를 함께 제시하면서 스포츠와 인생의 가치에 관해 이야기한다. 스포츠의 가치에 숨어있는 운동선수들의 ‘희망, 도전, 열정, 용기, 겸손, 감동’의 이야기를 담았다. 올림픽기간의 휴전의 전통인 ‘에케케이리아’, 공공외교로서의 스포츠의 ‘소프트파워’, 스포츠의 지배방식인 ‘스포크라시’의 개념들을 소개하고 있다. 황 본부장은 “우리가 스포츠경기를 응원하듯이 인생의 경기장에 들어선 우리들이 스포츠를 통해 공정하고 정의로운 가치 그리고 역경 앞에서 좌절하지 않는 용기들을 일깨우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는 여망을 전했다.

‘2018년도 청소년 프로그램 매칭사업’ 공모

서울올림픽파크텔은 청소년의 글로벌 리더 육성을 위한 활동을 지원하고자 청소년단체 대상 ‘2018년도 청소년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매칭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지원 사업은 청소년기본법에 의한 법인이나 단체, 공공기관, 각 시도에 등록된 청소년 단체와 청소년 업무를 수행하는 시민, 사회단체 및 비영리 법인을 대상으로 시행 한다. 지원 분야는 스포츠를 통한 사회적 변화와 청소년의 요구를 반영한 프로그램,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위한 정책관련 프로그램, 건전한 청소년 문화 조성을 위한 프로그램, 환경·복지·봉사 등 지역사회의 현안문제를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해 가는 실천 프로그램 등이 대상이다. 매칭 사업에 선정되면 올림픽파크텔 이용료의 70%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한도는 사업 당 2000만원이다. 모집 기간은 19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국민체육진흥공단 또는 서울올림픽파크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서울시청소년수련시설협회, 한국유스호스텔연맹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다.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