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성진기자] 속초 지역에 (주)효성이 처음으로 진출하는 ‘속초 조양동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9월 중 오픈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 규모로 △전용 59㎡ 225가구 △전용 74㎡ 115가구 △전용 84㎡ 272가구 △전용 120㎡ 42가구 △전용 137㎡ 팬트하우스 3가구 △전용 141㎡ 2가구 총 659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속초 조양동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남향위주의 단지배치로 일조권이 풍부하고 채광성도 우수하다. 또한 4베이 중소형 평면설계(일부세대 제외)를 적용하여 공간활용을 극대화 시켰다.
단지 인근에 청대초등학교와 청봉초등학교가 위치해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남쪽으로는 설악고등학교도 가까이에 있다.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다. 하나로마트, 이마트, 전자랜드, 메가박스 등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교통환경으로는 강원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사업이 지난 7월 확정되었다. 이 사업은 완공되면 서울 용산역에서 속초까지 약 1시간 15분에 오갈 수 있다. 고속화철도 사업은 대형 개발 호재로 서울까지 1시간 생활권을 만들어준다. 이와 함께 내년 완공 예정인 동서고속도로(동홍천~양양 구간)와 올해 12월 완공예정인 동해고속도로(주문진~속초 구간) 등 광역교통망 개발호재와 기존의 도시 내외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한, 단지 안팎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속초 조양동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단지 남측으로는 속초팔경 중 하나인 청대산 등산로와 맞닿아 있고, 속초시 인라인스케이트장, 청초호 호수공원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에서는 청대산 조망이 가능하며, 일부 세대는 바다 조망도 가능하다.
‘속초 조양동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시공사인 (주)효성은 재계 그룹순위 24위(2016년 공정거래위원회 발표, 공기업 제외) 효성그룹의 건설부문 자회사로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주관한 기업신용평가에서 업계최고수준인 AAA등급(2016년 5월 기준)을 받으며 탄탄한 재무구조를 인정받았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에 조성될 예정이다.
뉴미디어국 woosdad@sportsseoul.com
기사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