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직장인 K씨는 대출이자가 싼 곳을 찾아 은행별로 대출 상담을 받고 있다. 하지만 은행마다 제시하는 금리가 달라 고민하던 중 지인을 통해 금리비교 사이트를 소개 받게 되었다.
아파트담보대출은 대부분의 가계부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그러다보니 약간의 금리 차이에도 크게 느껴질 수 밖에 없다. 하지만 대부분의 대출자들은 주거래은행이나 인근 은행에서 대출을 받는다. 전문가들은 지금처럼 가계경제가 어려운 때 조금이라도 대출이자를 줄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은행들마다 주택담보대출 한도는 비슷하지만 우대금리나 중도상환수수료 면제비율 같은 특약조건은 천차만별이라 자신에게 실적용되는 아파트담보대출금리를 은행별로 비교해봐야 최적의 대출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모든은행의 상품을 일일이 비교하기엔 시간적으로 어려운 일이다. 그렇다면 보다 손쉽게 대출 이자 싼곳을 알 수는 없을까?
최근 간단하게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 상품을 손쉽게 살펴볼 수 있는 금리비교 서비스가 인기다. 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는 은행 및 전문상담사와 제휴로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은행별 금리 및 한도비교가 가능하다. 그렇다 보니 대출을 계획한다면 은행 방문 전에 금리비교 사이트에서 미리 정보를 얻는 것이 유리하다. <경제사회부>
기사추천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