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종철기자] 최근 많은 기업들이 온라인마케팅에 뛰어들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블로그나 바이럴마케팅이 활기를 띠고 있다. 그 중에서도 이미 제품을 사용한 이들의 이용 후기를 확인할 수 있는 체험단을 통한 홍보가 증가하고 있다.


대표적인 온라인마케팅 중 하나인 블로그는 비교적 운영비용이 거의 없으면서 보다 쉽고 간단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다양한 카테고리는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에 짧은 시간 동안 내용을 전달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는 장점만 내세우며 꾸며진 광고가 아닌 제품을 사용한 이들이 실질적인 정보를 공유하며 소비자들간의 소통이 가능해 제품의 홍보가 자연스럽게 진행되기 때문이다.


이에 온라인마케팅 체험단을 진행하는 업체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에게는 보다 진정성 있는 체험 리뷰가 선호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빠른 체험 제품의 배송, 양질의 체험단 인원을 가려내기 위해 하루에 수 백, 수 천 명이 방문하는 블로그 위주로 꼼꼼히 당첨자를 선별하는 등 진정성 있는 홍보를 지향하는 ‘오천만의 파워체험단’이 눈길을 끌고 있다.


오천만의 파워체험단을 운영하고 있는 ㈜지엔엠파트너스는 다채로운 방법을 동원해 사업자들이 우수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사업자와의 신뢰를 중시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 시대를 맞아 PC,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라도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에 체험단 신청자들은 인터넷에서 간단한 신청 절차를 거쳐 선발되며 사업자는 체험단 당첨자들에게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후 작성된 리뷰를 통해 사업자는 마케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사업자들은 마케팅 영역이 과거 오프라인에서 현재의 온라인영역으로 전환되면서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 다양한 전략들을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빠르고 간단한 방법으로 보다 손쉽게 매출 상승 기대가 가능하다.


실제 사업자들이 활용하는 온라인마케팅 채널은 바이럴마케팅 블로그, 체험단 이외에도 페이스북과 같은 SNS, 카카오톡, 인터넷 배너 등이 있다.


지엠파트너스 서대엽 대표는 “실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파급력 있는 블로거들을 활용한 전략으로 체험단을 진행하게 될 경우 상업적인 부분은 낮추며 전문적인 부분은 상승 시킬 수 있다”며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접근하는 방법으로 보다 효과적”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실제 소비자평가 마케팅의 효과를 보는 기업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최근 마케팅을 의뢰한 한 음식점은 이런 방식 덕분에 8개월간 매출이 급속도로 오르며 성장하는 효과를 봤다. 이 같은 홍보 효과가 알려지면서 중견기업에서도 의뢰가 들어오고 있다.


이렇듯 업체들과 신뢰를 쌓으며 기업 및 프랜차이즈 컨설팅은 물론 홈페이지 개발 등의 의뢰가 들어오고 있다. 또한 R&D(연구개발) 자금 등 정부 정책사업 참여에 필요한 컨설팅도 동시에 진행하며 그 사업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급변하는 시대에 발맞춰 온라인 마케팅 전략도 이에 맞게 유연한 컨설팅을 진행하는 지엔엠파트너스는 오천만의 파워체험단 운영과 더불어 지금까지의 행보 보다 앞으로의 큰 그림을 그리고 있는 모습에 귀추가 주목 된다.


한편 서대엽 대표는 한국재창업기업가협회 사무총장으로 활동 중이며 최근 중소기업청 산하사단법인 한국재도전중소기업협회 홍보.마케팅위원장에 내정됐다. 또한 카이스트 졸업과 사법고시를 합격한 검사 출신의 김주화 변호사와 함께 내외경제TV의 재창업 관련 프로그램 ‘김주화 변호사의 칠전팔기’ 공동 MC를 맡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지엔엠파트너스는 지난 2015년 08월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으며 올해 03월에는 한국과학기술원(KIST)과 기술이전에 협약한 바 있다.


뉴미디어국 jckim9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