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리원(1.4)

과거 탈모의 대명사였던 중장년층에서의 탈모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나이와 성별구분 없이 20~30대 젊은 층과 여성층에서도 탈모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탈모로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탈모증상도 정수리탈모, M자탈모, 원형탈모, 산후탈모, 대머리 등과 같이 다양한 탈모증상으로 나타난다. 탈모는 유전적 소인뿐만 아니라 잘못된 식습관이나 생활패턴, 영양 불균형, 내분비 이상, 과도한 스트레스, 잦은 염색이나 과도한 스타일링 등의 환경적 요인 등으로 탈모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처럼 탈모인구가 증가하면서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나 두피관리 방법, 두피마사지, 탈모치료제, 탈모클리닉, 탈모샴푸 등과 탈모에 좋다고 하는 식품까지 탈모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와 상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우리가 매일 접하는 올바른 식생활습관과 일상 생활습관은 탈모예방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먼저 탈모예방에 좋은 식품으로는 남성호르몬분비 억제와 피의 혈액순환을 돕는 검은 콩, 검은 깨, 찹쌀 등 곡류와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계란, 두부, 우유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식생활 개선은 몸뿐만 아니라 두피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다음으로는 우리가 매일 하는 머리 감는 방법도 체크해볼 필요가 있다. 하루 종일 활동을 하다 보면 두피나 모발에 미세먼지, 비듬, 박테리아, 유분 등 두피에 노폐물과 피지가 쌓여 모근을 막아 탈모를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아침보다는 저녁에 머리를 감는 것이 좋다. 머리를 감을 때에도 적당한 미온수로 두피와 모발을 충분히 적신 뒤 적당량의 샴푸를 덜어 거품을 낸 뒤 두피를 마사지하듯 문질러 주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저 탈모예방에 도움이 된다.

탈모예방 방법으로 올바른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이 중요한 만큼 탈모샴푸의 선택도 중요하다. 최근 탈모샴푸와 발모제, 두피관련 상품들이 각종 홈쇼핑채널을 통해 유통되고 있지만, 부작용에 대한 불안감 및 탈모의 근본적 원인해결 미흡 등의 문제로 소비자들에게 외면 받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런 가운데 건국대학교 ㈜세포활성연구소 박동기 교수 팀이 3년간의 임상실험을 거쳐 개발된 탈모개선 및 모발의 굵기 증가에 도움을 주는 의약외품인 중기세포활성 특허물질 PBR로 만든 탈모샴푸 ‘카리원솔루션’이 화제다. 세포활성연구소의 ‘카리원’은 국내 최초 SCI 국제논문 게재 및 임상실험으로 검증한 제품으로 한방성분이 주성분인 두피 영양제 탈모샴푸다.

탈모샴푸 카리원은 하오수, 무화가잎, 석류, 은행, 오디 등 인체에 안전한 한방 원료로 발효, 숙성시켜서 만든 제품으로 두피에 안전하며 거품이 미세하여 두피에 쌓인 피지분비물, 이물질 및 스타일링 제품의 잔여물을 제거해 모발의 건강과 윤기에 도움을 준다. 또한 카리원은 임상실험, 독성시험을 거쳐 효능·효과와 안전성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탈모방지, 양모기능의 효과가 인정되어 허가를(허가번호0876제23호) 받았다. 현재 대부분 탈모방지 샴푸라고 광고하는 제품들은 엄연히 말해 ‘탈모방지’라는 표현을 쓸 수 없다. 의약외품으로서 탈모방지제로 허가해주는 제품이어야 ‘탈모방지’라는 표현을 쓸 수 있는데 대부분 탈모 방지 샴푸는 의약외품이 아닌 화장품으로 분류된다. 한편, 세포활성연구소의 탈모 개선치료제인 카리원솔루션은 30일 무료체험이벤트와 제품이 맞지 않거나 효과가 없어 불만족 시 100%환불을 보장해주고 있다.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