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내맘대로적금
KB국민은행이 11일 고객이 상품구조를 설계하는 스마트폰·인터넷 전용 상품 ‘KB내맘대로적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제공|KB국민은행

[스포츠서울 박시정기자] KB국민은행은 고객이 상품구조를 직접 설계할 수 있는 DIY형 스마트폰·인터넷 전용 상품인 ‘KB내맘대로적금’을 11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KB내맘대로적금’은 비대면 채널 이용 고객의 특성에 맞게 저축방법,저축금액, 계약기간, 우대이율, 부가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DIY형 상품으로 상품 가입 과정을 피자만들기로 형상화하고 경과 기간에 따라 피자 이미지가 구체화되도록 해 재미 요소까지 더했다.

또 다른 특징은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보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점이다. KB손해보험과 연계한 ‘휴대폰, 피싱, 교통, 여행 컨셉의 보험플랜’ 4가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게 설계됐다.

저축방법은 자유적립식과 정액적립식 2가지로 나뉘며, 자유적립식은 초회 1만원이상 300만원 이하, 정액적립식은 1만원 이상으로 가입할 수 있다. 계약기간은 6개월에서 36개월까지 가능하다. 3년제 정액적립식 기준 최고 연 2.7%까지 적용 받을 수 있다.(11일 현재)

우대이율은 최고 연 0.6% 포인트까지 제공된다. 9가지 항목(급여이체, 카드결제 계좌, 자동이체 저축, 아파트관리비 이체, KB스타뱅킹 이체, 장기거래, 첫 거래, 주택청약종합저축, 소중한 날) 중 6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10만원 이상 이 상품에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500명에게 피자를 선물로 주고, 퀴즈의 정답을 맞힌 고객 1500명에게는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이 이벤트는 12월 18일까지 진행된다.

charlie@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