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데이프로젝트(ALLDAY PROJECT)가 데뷔 한 달만에 미국 빌보드에서 선정한 2025 최고의 K-팝 곡 11위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거뒀다.

21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는 제프 벤자민 기자의 기사를 통해 ‘2025년 최고의 K-팝 노래 25곡: 평론가가 추천한 노래’(The 25 Best K-Pop Songs of 2025 (So Far): Critic‘s Picks)를 발표했다.

기사는 지금까지(So Far)라는 단서를 달며 2025년 상반기에 발표된 곡으로 평론가들의 추천을 받은 25곡을 소개했으며 올데이프로젝트의 데뷔 타이틀곡 ‘FAMOUS’는 11위를 차지했다. 올데이프로젝트의 앞뒤로는 1위 제니부터, 엔믹스, 아이유, 샤이니, 아이브, 스테이씨 등 쟁쟁한 글로벌 스타들이 포진하고 있다.

빌보드 측은 “올데이프로젝트는 K팝에서 보기 드문 혼성 그룹 중 하나로, 단숨에 명성을 얻으며 새로운 역사를 썼다”고 밝히며 “ 5인조 혼성그룹의 데뷔 싱글 ‘FAMOUS’는 넵튠즈 특유의 그루브를 바탕으로 향수와 현대적 감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곡”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블랙핑크 히트곡을 만든 테디와의 협업, 그리고 로제, 태양, 전소미, 미오브비 등이 소속된 더블랙레이블(THEBLACKLABEL)을 통해 데뷔한 것이 큰 영향을 주었다”고 평가했다.

올데이프로젝트는 데뷔 전부터 멤버 ‘애니’가 재벌가인 신세계 그룹 ‘재벌 3세’라는 사실에 화제를 모았지만 멤버 개인의 화제성을 넘어서는 음악성으로 각 종 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며 주목 받고 있다. 지난 6월 23일 ‘FAMOUS’와 ‘WICKED’ 두 곡으로 데뷔한 올데이프로젝트의 타이틀곡인 ‘FAMOUS’는 국내 음악 방송 2관왕을 차지하는 놀라운 출발을 보이고 있으며 빌보드에서 인정하듯 해외 음악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확실하게 드러내고 있다.

upandup@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