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솔로곡 ‘Closer to You’가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식지 않는 인기다.

정국이 2023년 11월 발매한 첫 솔로 앨범 ‘GOLDEN’의 수록곡 ‘Closer to You’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최근 1억 5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특히 ‘Closer to You’는 별다른 프로모션 없이도 1억 5000만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꾸준한 사랑을 증명했다.

‘Closer to You’는 낮게 울리는 신시사이저와 베이스 위로 정국의 몽환적인 음색과 섹시한 보컬이 더해져 관능적인 무드를 자아낸다.

정국은 특유의 리듬감 넘치는 가창력으로 밀고 당기는 비트를 완벽히 소화했고, 섬세한 가사 전달력과 감성을 표현해 리스너들을 매료한다.

해당 곡은 발매 당일 스포티파이 메인 차트인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서 296만 회(필터링 후 기준)의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24위에 올랐다.

또 미국 음악 매체 빌보드의 ‘댄스/일렉트로닉 디지털 송 세일즈’ 2위, ‘디지털 송 세일즈’ 8위, ‘캐나다 디지털 송 세일즈’ 18위를 차지하는 등 다양한 부문에서 상위권 성적을 기록했다.

빌보드 ‘핫 댄스/일렉트로닉 송즈’ 6위, ‘글로벌(미국 제외)’ 37위, ‘글로벌 200’ 52위 등 세부 차트에서도 고르게 두각을 드러낸다.

또한 ‘Closer to You’는 미국에서 10만 유닛 이상의 판매량을 달성했다. 정국의 유튜브 공식 토픽에 게재된 오디오 영상은 2580만 조회수를 넘어섰다.

이 곡이 수록된 앨범 ‘GOLDEN’은 아시아 솔로 가수 앨범 최초로 스포티파이 58억 누적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정국 개인의 스포티파이 계정은 최근 모든 크레딧을 포함해 아시아 가수 ‘최단’, K-팝 솔로가수 ‘최초’로 91억 누적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kenn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