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경기도의회 고립·은둔 정책연구회 일환...고립·은둔 지원 강화를 위한 간담회 진행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재훈 의원(국민의힘, 안양4)은 17일 도내 고립·은둔 청년 지원을 위한 민간 지원 기관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주재했다.

이날 간담회는 경기도의회 고립·은둔 정책연구회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도내 고립·은둔 지원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의체 설립 필요성과 네트워크 구축 및 정보 공유 방안, 고립·은둔 지원가 양성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김 의원은 “민간 지원 기관과 협업해 고립·은둔 청년들에게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전문성을 갖춘 고립·은둔 지원가를 양성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이를 통해 사회 복귀를 돕기 위한 지속적인 정책적 뒷받침과 실질적인 지원 방안이 마련돼여 한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지원 기관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현장에서 실효성 있는 정책이 시행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사례 공유를 통해 효과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자고 대안“을 제시했다.

김재훈 의원은 도의회 고립·은둔 정책연구회 회장으로 맡고 있으며 고립·은둔 청년 지원 사업 대상 확대와 예산 확보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재고립 방지와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효과적인 지원 체계 구축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hoonj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