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김수지 기자] 큐빅(CUBIG)이 클립아트코리아와 AI 이미지 서비스를 시작한다.
큐빅은 최신 AI 기술을 활용하여 Stable Diffusion 기반의 이미지 생성 AI를 사용하고 있어 이를 통해 빠르고 세밀한 이미지 생성을 실현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협력에서는 모델의 크기가 크고 성능이 뛰어난 SDXL 모델을 채택해 이미지 품질을 극대화했으며, 미세한 디테일을 충실히 표현하여 사실적 이미지 생성을 가능케 했다.
LoRA 기법으로, 특정 인물을 레퍼런스로 삼아 학습한 LoRA를 사용함으로써 이미지의 스타일을 다양한 조합으로 설정하여 생성할 수 있어 더욱 다채로운 이미지를 생성한다.
클립아트코리아는 AI 이미지의 높은 활용도를 고려해 빠른 속도로 선명한 4K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고화질의 자연스러운 인물 이미지를 생성하기 위한 자체적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및 파라미터 최적화 기술을 확보한 큐빅과 수요가 많은 이미지에 초점을 맞춰 제작이 가능했다.
그뿐만 아니라 모델 얼굴 및 신체 변형과 합성이 가능하여 의료 시술 홍보 및 다이어트, 뷰티 등의 분야에서도 활용도가 높다.
클립아트코리아 관계자는 “AI 발전에 대응하고, 새로운 스톡이미지 서비스로 활용도를 넓혔다”고 밝혔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