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박효실 기자] 어느덧 예능인으로 20년 잔뼈가 굵은 은지원이 특유의 직설 화법으로 폭소를 자아냈다.

22일 유튜브채널 ‘채널 십오야’에서 ‘달나라 갈 뻔 했던 동생이랑 나불 | 나영석의 나불나불’ 에피소드가 공개됐다. 나영석 PD와는 KBS2 ‘1박2일’ 시절부터 17년 넘게 인연을 이어온 은지원은 이우정 작가, 최재영 작가, 신효정 PD와 찐친 바이브를 뽐냈다.

최근 일주일 근황을 묻자 은지원은 “일주일? 하루만 말해도 똑같아”라며 똑같은 하루가 무한 복붙된다고 자백했다. 그는 “오후 3~4시쯤 일어나서 컴퓨터를 딱 켜. 부팅을 기다리며 오늘 어떤 쪽을 조져볼까 하고 게임 계획을 짜. 그리고 커피를 내려서 책상에 앉았다가 ‘어?’ 하면 내일이야”라고 말해 폭소를 자아냈다.

시공간이 뒤틀린 은지원의 집 이야기에 포복절도한 이우정 작가는 “수면 내시경 수준이야?”라며 감탄했다.

강호동과 2001년 방송된 ‘스포츠 오디세이’ 시절부터 함께 한 은지원은 “그땐 호동이형 조폭이라고 해도 믿었어. 피지컬이며 에너지며. 그때까지만 해도 조만간 퇴출될 줄 알았어. 국민 MC는 생각도 못 했어”라고 말했다.

나PD는 “지원이가 다른 출연자 때문에 힘들어하는 걸 못 봤어”라고 하자 이 작가는 “얘는 자기와의 싸움이야. 잠과의 싸움이었어”라고 폭로했다.

나PD가 “얘가 늦지만 않으면 일류 연예인인데”라고 거들자 은지원은 “나는 양반이더라. 조규현은 쓰레기야. 쓰레기. 나랑 ‘벌거벗은 세계사’를 3년째 하고 있잖아. 언젠가는 병뚜껑에 물 넣고 등에 부어. 잠 깨려고. 어떨 땐 게스트한테 질문하고 졸고 있어”라고 폭로했다.

탁구를 열심히 하고 있다는 은지원은 “호동이 형은 이제 나한테 안 돼. 내 서브 못 받아. 유남규 감독도 내가 이길 것 같은데”라고 호언장담해 불신을 자아냈다.

1997년 데뷔한 은지원은 “너랑 같이 데뷔한 PD 선배들 다 은퇴하셨다”라는 이 작가의 말에 심각해졌다. 나영석에 대한 기억을 묻자 은지원은 “처음 보는 사람을 위아래로 훑더라”라고 뜻밖의 기억을 꺼내 웃음을 안겼다.

나PD는 “지원이가 내 마음에 들어온 건 ‘1박2일’ 할 때지”라더니 “너 데리고 참 유용하게 잘 썼다”라고 고백해 웃음바다가 됐다. 나PD는 “지원이는 게스트할 때도 부르고, 고정도 부르고 출연료가 아깝지 않은 연예인이다. 늘 제 몫을 하니까”라고 칭찬했다.

‘1박2일’ 당시 야외 취침을 넘어 ‘야야’(야외에서 침낭만 갖고 취침)까지 했던 은지원은 “내가 사승봉도에서 야야하다 죽을 뻔했어. 물이 차서. 설악산 울산바위 슬리퍼 신고 올라갔다가 무릎이 아작이 났다”라고 과거를 회상했다.

‘아이슬란드 간 세끼’로 시작한 ‘채널 십오야’ 개국공신 은지원에 대한 이야기도 이어졌다. 달 우주 왕복선 관련해 일론 머스크의 답장이 왔다는 소식에 은지원은 “안 가”라며 단칼에 거절했다.

강호동, 이수근, 조규현 중 한 달간 세계여행을 함께 가고 싶은 사람을 묻자 이수근을 꼽았다. 이수근이 1등인 이유에 대해 “내가 팬이야. 수근이 형은 나이가 들고 농익어서 더 재밌어졌어”라고 말했다. gag1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