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황철훈 기자]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이비인후과 최지호 교수가 제67차 대한비과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학술상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학술상은 비과학 분야에서 탁월한 학술적 성과를 기록한 회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10년 이상의 활동을 한 정회원 중 최근 5년간의 학회 활동, 국내외 학술대회 발표, 연구 논문, 저서 및 역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명을 선정한다.

최지호 교수는 뛰어난 연구 및 학술 활동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06년부터 대한비과학회의 정회원으로 활동해 오고 있는 최지호 교수는 코막힘 및 코골이 환자 치료를 전문으로 한다. 최교수는 인공지능(AI).빅데이터.메타분석 등 다양한 비과학 관련 연구를 해왔으며, 최근에는 AI 기반 의료기기 개발 및 성능 평가 연구를 진행했다.

이 같은 노력으로 국내에서 만든 ‘수면 생체신호 AI 판독 시스템’이 수면 질환 솔루션으로서는 아시아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기도 했다.

한편, 최지호 교수는 세계3대 수면학회(미국수면의학회·유럽수면학회·세계수면학회)가 인증하는 ‘수면의학 전문가’ 자격과 미국 공인수면전문기사(RPSGT) 자격을 모두 취득한 바 있으며, 현재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수면의학센터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colo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