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김효원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 브랜드 아카이브 앱크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매장을 열었다.

아카이브 앱크는 2019년 온라인에서 시작해 론칭 1년 만에 서울 성수동 서울숲에 단독 쇼룸 아카이브 앱크 아틀리에를 열며 오프라인에 진출했다. 이어 2022년 부산 달맞이길에 두 번째 쇼룸 아카이브 앱크 홈을 오픈하며 소비자와 만났다.

이번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오픈은 아카이브 앱크가 처음으로 백화점이라는 대형유통에 진출헀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코오롱FnC 측은 밝혔다. 다양한 연령층과 관심사를 가진 소비자가 한데 모이는 백화점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더 넓은 고객층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5층에 위치한 아카이브 앱크 매장은 ‘20세기 가구의 공간화’라는 콘셉트로 꾸며진 것이 특징이다. 고풍스러움을 자아내는 가구를 콘셉트로 한 매장 인테리어에 설치 예술 작품을 어우러지게 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매장에는 아카이브 앱크의 봄 신상품인 클립(Clip) 컬렉션을 선 공개했다. 클립 컬렉션은 아카이브 앱크의 시그니처 로고인 ‘e’문양의 금속 클립 장식이 결합된 제품이다.

아카이브 앱크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입점을 기념해 가격 할인 혜택, 단독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오픈 기념 이벤트를 연다.

eggrol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