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김소인기자] ‘K장녀’ 배우 남보라가 ‘요리 유튜버’ 못지않은 열띤 요리 강의를 펼쳤다.

지난 7일 남보라의 유튜브 채널 ‘남보라의 인생극장’에는 ‘각 잡고 만들었습니다. 소불고기 레시피’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되었다.

남보라는 요리를 위해 깔끔하게 올백 헤어를 하고 앞치마를 두르고 등장했다.

그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제 레시피를 보고 따라해주시더라. 너무 감사하다. 그래서 오늘은 각 잡고 만든 레시피다”라며 이번 요리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남보라는 “일타 강사처럼 이 공식으로 따라 하시면 맛있게 만들 수 있다”라며 열정을 보이며 재료 손질부터 완성되기까지 꼼꼼히 알려줬다.

그는 “이번 명절에 감사하게 소고기 선물이 많이 들어왔다”라며 선물 받은 소고기로 요리하기 시작했다.

남보라의 자신감 넘치는 불고기 레시피는 간단했지만, 완성된 모습에 엄지척을 들게 했다.

첫 시작으로 남보라는 “고기 핏기만 잘 빼줘도 90%는 성공했다”라며 미리 핏기를 제거한 고기를 보여주고, 채소 손질도 직접 선보이며 꼼꼼하게 설명했다.

‘금손’ 남보라가 요리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뭘까.

그는 “고기 요리는 누군가에게 대접하는 경우가 많다. 음식을 내놓았을 때 예뻐야 한다. 미관상 깔끔해 보여야 한다”라며 완성된 요리의 재료 크기까지 신경 쓰는 모습을 보여줬다.

남보라의 황금레시피는 “불고기 양념 공식은 불고기 100g당 간장이 한 스푼이다. 간장 설탕 미림 2:1:1이다. 여기에 마늘, 생강, 참기름, 후추를 넣는다”라고 하며, 끝으로 맛의 비결로 굴소스와 미원을 추천했다.

그는 자신의 비법을 구독자들과 공유하는 게 흐뭇한지 하나라도 더 알려주려고 노력하는 모습이었다.

남보라는 “이 공식대로 하면 어떤 불고기든 맛있게 만들 수 있다. 여러분들 이거 만드시고 저 칭찬 많이 하실 거 같다”라며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안겼다.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