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황철훈기자] KT는 상명대 창의예술 영재교육원과 함께 초등생 영재를 대상으로 AI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상명대 창의예술 영재교육원은 서울시 소재 초등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지난달부터 6개월 간 ‘지속가능한 지구 이야기’라는 주제로 영재교육 과정을 운영 중이다. KT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프로젝트형 실습 교육을 맡아 진행한다.

KT의 프로젝트형 실습교육은 ‘움직임 코딩: 메타버스에서 Lets dance!’, ‘응답하라! 미래지구’ 예술로 코딩‘, ’그린에너지: 건강한 지구와 업싸이클링 아트‘, ’따뜻한 AI와 옴니버스 예술극장‘ 등으로 구성된다. 인류의 다양한 보편적 문제 및 환경 생태계와 관련된 주제를 놓고 AI를 활용해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결과물을 도출해 내는 체험활동이다.

KT는 초등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컴퓨팅 사고력을 체화하고 인공지능 원리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블록코딩 AI 코디니와 같은 다양한 교구를 활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학생들이 인공지능 능력시험 에이스(AICE)의 초등학생 대상 트랙인 퓨처(Future)에 응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합격자에게는 에이스 자격증과 디지털 배지도 수여할 예정이다.

KT그룹인재개발실장 진영심 상무는 “앞으로도 KT가 보유한 AI 인재 육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산학 협력을 도모하며 미래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상명대 창의예술 영재교육원 이지항 원장은 “KT와의 협업을 통해 미래 사회를 선도할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lo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