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치열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가수 황치열이 이번엔 애절한 감성을 가득 담은 후회송을 돌아왔다.

황치열이 12일 타이틀곡 ‘왜 이제와서야(Why)’를 포함한 네 번째 미니앨범 ‘By My Side’(바이 마이 사이드)를 발매하고 컴백했다.

‘왜 이제와서야’는 황치열 특유의 허스키한 목소리와 호소력 짙은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잔잔하게 일렁이는 스트링 선율이 그리움과 슬픔을 가득 담은 황치열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만나 애절함을 한층 증폭시킨다. 절정으로 갈수록 더욱 흔들림 없는 폭발적인 가창력을 뽐내며 명불허전 ‘이별 발라더’임을 보여줬다.

황치열

이별 후 후회하는 한 남자의 마음을 그린 가사들도 곡의 몰입도를 높인다. ‘익숙한 시간이 지겨웠었나 봐/이미 알았던 이별이 이렇게 아플지 몰랐어’ ‘왜 이제와서야 난 이별을 탓하고 있는지/지나간 시간에 갇혀 너를 기다리니’ ‘서툴렀었던 그날의 나 한번만 기회를 준다면/돌아가 널 다시 내게로 되돌리고 싶어’ 등의 가사를 통해 헤어진 이유를 늘 다른 탓으로 돌려왔지만, 끝내 연인에게 서툴렀던 자신을 인정하고 왜 이제야 깨달았을까 후회하는 한 남자의 마음을 담았다.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서 황치열은 영화감독으로 변신해 애틋한 감정 연기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애써 외면했던 상대방의 마음을 마주했을 때, 이미 늦어버린 자신을 탓하고 후회하는 한 남자의 스토리가 감정선을 더욱 극대화 한다.

8개월만에 발매한 ‘바이 마이 사이드’는 허전했던 내 옆에 빈자리를 지금까지 아낌 없이 채워준 모든 것들이 항상 내 옆에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담아 만든 앨범으로, 황치열이 전체 앨범 프로듀싱에 관여하는 등 많은 애착을 가지고 만든 앨범이다.

이번 앨범에서는 황치열 특유의 애절한 감성을 듬뿍 느낄 수 있는 타이틀곡 ‘왜 이제와서야(Why)’를 비롯해 발라드는 물론이고, 그 외에도 섹시한 보이스를 느낄 수 있는 ‘Eyes On Me’ 늦봄과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달콤한 사랑 노래 ‘안겨온다’ 등 만능 보컬 황치열의 다채로운 보이스를 즐길 수 있다.

그간 이별을 다룬 발라드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황치열이 이번에도 애절하고 쓸쓸한 발라드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촉촉하기 물들일지 이목이 집중된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텐투엔터테인먼트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