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스포츠서울 최진실기자]제72회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개봉과 함께 OST 음원 및 음반을 발매했다.

‘기생충’은 30일 개봉과 함께 OST 음원 및 음반을 공개했다. ‘기생충’의 OST는 ‘옥자’에 이어 봉준호 감독과 두 번째 협업을 하게 된 정재일 음악감독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에 발매되는 음원 및 음반에는 더블 타이틀곡 ‘믿음의 벨트’와 함께 봉준호 감독이 작사를 맡았고 극중 전원백수 가족의 장남 기우 역을 맡은 배우 최우식이 직접 노래를 부른 ‘소주 한 잔’까지 수록돼 있다.

생활고 속에서도 열심히 살아가는 기우의 모습을 차분한 음색으로 불러주는 최우식의 목소리와 그와 달리 리드미컬한 분위기의 기타 선율의 ‘소주 한 잔’은 희극과 비극을 오가는 ‘기생충’만의 분위기를 가늠케해 영화에 대한 호기심을 더욱 증폭시킨다.

봉준호 감독이 직접 “엔딩곡 ‘소주 한 잔’을 끝까지 듣는 것이 영화를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팁”이라고 밝힌 만큼 영화가 끝난 뒤에도 진한 여운을 고조시킬 것으로 보인다.

‘기생충’은 전원백수인 기택(송강호 분)네 장남 기우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이선균 분)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번져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30일 개봉해 상영 중이다.

true@sportsseoul.com

사진 | CJ엔터테인먼트 제공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