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23_01_Huddersfield-530x765-1
손흥민이 13일 허더즈필드전 선발 출격한다. 출처 | 토트넘 홈페이지

[런던=스포츠서울 이동현통신원]3경기 연속골을 노리는 손흥민이 허더즈필드 타운전에서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토트넘은 13일 오후 8시30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경기장에서 2018~201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3라운드 허더즈필드 타운과 홈 경기를 치른다. 32경기에서 승점 64를 기록, 한 경기 더 치른 첼시(승점 66)에 3위를 내준 토트넘은 허더즈필드를 누르면 종전 순위를 되찾는다. 상대팀이 33경기에서 승점 14에 불과, 이미 다음 시즌 챔피언십(2부) 강등을 확정지었기 때문에 토트넘 입장에선 제 실력만 발휘하면 무난히 이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해리 케인과 델레 알리 등 잉글랜드 출신 두 공격 자원을 부상으로 잃은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은 손흥민도 다가오는 18일 맨체스터 시티 원정 등을 대비해 교체 명단에 넣었다. 손흥민은 지난 4일 크리스털 팰리스전, 10일 맨체스터 시티전에서 연속으로 결승포를 쐈다. 일단 벤치에서 대기하며 새구장 3경기 연속 득점에 도전한다.

이날 손흥민은 구단의 매치데이 매거진 포지 모델로도 낙점됐다.

포체티노 감독은 골키퍼 위로 요리스를 비롯해 후안 포이스, 다빈슨 산체스, 얀 페르통언, 벤 데이비스, 카일 워커-피터스, 빅토르 완야마, 무사 시소코, 크리스티안 에릭센, 루카스 모우라, 페르난도 요렌테 등을 선발 라인업으로 뽑아들었다. 1.5군으로 최하위팀을 잡아 주전들 체력까지 아끼겠다는 생각인 것으로 보인다.

silva@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