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_아모레퍼시픽_마케팅공모전_포스터
제10회 아모레퍼시픽 마케팅공모전 포스터. 제공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은 예비 마케터를 발굴하는 ‘제10회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을 연다.
응모 자격별(내·외국인)로 주제 선택이 달랐던 지난해 공모전과는 달리 국내 및 해외 4년제 이상 대학(원)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국적과 관계없이 주제를 선택할 수 있다.
국내 관련 주제는 ‘화장품 업계의 오프라인과 온라인 간 시너지를 강화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 제안’,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시장 성장 전략 제안’, ‘아모레퍼시픽 남성 브랜드의 차별화 커뮤니케이션 전략 제안’, ‘국내 프리미엄 헤어 시장 성장 전략 제안’ 등이며, 글로벌 주제는 ‘아모레퍼시픽이 최초 개발한 쿠션의 해외 성장 전략 제안’, ‘중국 Masstige 시장에서 마몽드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제안’, ‘중국 럭셔리 시장에서 설화수의 성장 전략 제안’,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 대상 커뮤니케이션 전략 제안’ 등이다.
접수는 오는 21일부터 5월 1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www.mktcompetition.amorepacific.com)를 통해 진행한다. 심사를 거쳐 총 40팀을 선발하며 각 부문 최우수상 1팀에게는 1000만원의 장학금 및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또 최우수상 수상자가 졸업예정자일 경우 아모레퍼시픽 공채 입사 지원시 특전(임원면접 후 채용여부 결정)도 제공한다.
오는 23일 아모레퍼시픽 본사 대회의실에서 공모전 참가자들의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된다. 전년도 우수 수상작 발표 및 최신 뷰티트렌드 발표, 공모전 관련 질의응답이 이어질 예정이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선착순 250명에게 참석 기회를 제공한다.
공모전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amorepacific.contest)에서는 본선 진출 팀들을 대상으로 아모레퍼시픽 마케터를 직접 만날 수 있는 티타임 멘토링이 진행된다. 6월 2일부터 6월 5일까지 선착순으로 팀당 1회에 한해 접수할 수 있다.
김효원기자 eggrol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