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동해홍게딱지장 도시락
CU 동해홍게딱지장 도시락.  제공 | CU

[스포츠서울 김자영기자] 편의점 CU는 오는 16일 게 딱지장을 반찬으로 구성한 ‘동해홍게딱지장 도시락(4500원)’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동해홍게딱지장 도시락은 동해 청정 해역에서 잡은 홍게 등껍질의 살과 내장을 발라 만든 딱지장을 메인 메뉴로 담았다. 홍게 딱지장 외에도 달콤매콤한 소스로 조린 간장찜닭과 함께 어묵볼, 계란말이, 맛살튀김, 호박&보리새우볶음 등 총 7가지 반찬으로 푸짐하게 구성했다.

CU는 ‘동해홍게딱지장 삼각김밥’(1200원)도 선보인다. 동해홍게딱지장 삼각김밥은 동해, 서해의 유명 식재료를 함께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가쓰오 참깨밥 속에 울진 홍게장을 넣어 깊고 진한 풍미를 더했으며 완도 김으로 감싸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까지 살렸다.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황지선 MD는 “그동안 고가의 전문점에서나 즐길 수 있었던 게 딱지장을 편의점 도시락, 삼각김밥으로 만들어 1인가구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최근 가심비를 높이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도시락의 맛과 양은 물론 메뉴의 차별화까지 꾀하고 있다”고 말했다.

웅진식품_빅토리아 복숭아향 이미지컷
웅진식품, 빅토리아 복숭아향.  제공 | 웅진식품

웅진식품의 빅토리아는 새해를 맞아 닭가슴살 가공식품 전문 브랜드 아임닭과 함께 다이어트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체험단 모집은 오는 1월23일까지 웅진식품 공식 블로그에서 진행된다. 응모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한 후 댓글을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열 명의 체험단에는 탄산수 ‘빅토리아 플레인’ 스무 병과, ‘아임닭 프랑크 닭가슴살 소시지’ 등 총 11종의 제품이 함께 구성된 ‘다이어트 패키지’를 보내준다.

웅진식품의 빅토리아는 톡 쏘는 강한 탄산과 청량함이 특징인 탄산 브랜드다. 운동 후 생수 대신 수분을 충전하기에도 좋고, 당분이 없는 깔끔한 맛으로 식사 후 입가심에도 좋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소비자분들이 건강한 한 해를 보내시기 바라는 마음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운동과 함께 식이요법을 병행하여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청귤 블라썸\', \'석류 애플라임\', \'석류 오리지널\'
이디야 블렌딩티. 제주청귤 오리지널, 제주청귤 블라썸, 석류 애플라임, 석류 오리지널(왼쪽부터).  제공 |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자체 티(tea) 브랜드 ‘이디야 블렌딩티(EDIYA Blending Tea)’ 론칭 1년만에 판매량이 두 배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디야는 지난 2016년 12월 말 자체 티(tea)브랜드 이디야 블렌딩티를 론칭했다. 대중에 익숙한 과일청에 다채로운 허브향을 가미한 신메뉴로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으며 1년만에 급성장을 이뤘다. 지난해 이디야커피의 티 제품군 판매량은 720만잔을 기록했다. 이는 2016년 판매량 350만잔을 두 배 이상 웃도는 수치다. 같은 기간 티 제품군 매출은 90% 증가했다. 이디야 블렌딩티는 판매량과 매출 모두 전년 대비 약 두 배 증가하며 이디야커피의 주요 메뉴군으로 자리잡았다.

이디야 블렌딩티의 빠른 성장 배경으로 회사 측은 높은 가성비를 꼽았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 블렌딩티는 맛과 합리적인 가격을 동시에 추구해 ‘가성비’와 ‘가심비’ 모두 높은 제품”이라고 말했다.

sou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