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종철기자] 최근 분양시장에서 초, 중, 고교를 얼마나 가깝게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느냐가 주요 이슈가 됐다. 자녀를 둔 가정에서는 역세권보다 학세권을 더 중요하게 여기면서 이른바 '학세권’이 고공행진 중이다.


주거용 오피스텔도 예외는 아니어서 자녀의 안전한 통학이 보장되고 학원, 독서실 등의 교육관련 시설이 자연스럽게 뒷받침되는 곳은 대기수요로 넘친다.


부동산 전문가는 "학주근접을 갖춘 아파텔은 교육 인프라의 확충이 빠른 데다 수요가 풍부해 환금성도 뛰어나다'며 "최근에는 서울대 시흥캠퍼스 수혜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서울대 시흥캠퍼스의 수혜를 누리는 중심 입지에 위치한 ‘다인 로얄팰리스 플러스’가 수도권 부동산 시장의 핫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주변에 서울대 국제캠퍼스인 시흥캠퍼스가 들어서게 되어 글로벌 교육 환경이 조성되고 의료 산학 클러스터 등의 수혜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일부 학교는 서울대의 교육지원까지 받을 수 있어 자녀들의 학습능률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배곧 신도시는 서울생활권 신도시로 인천 송도와 논현, 송산 그린시티를 잇는 서해안 개발의 중심지이며 인천국제공항과 KTX 광명역까지 20분, 서울 강남까지 40분이면 닿는 교통요지다.


인근에는 신세계 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과 롯데마트가 개점할 예정이고 서울대병원, 소방서, 우체국, 경찰서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대규모 생태공원인 배곧 중앙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다인 로얄팰리스 배곧 플러스’는 방 2개와 거실의 혁신설계로 입주민의 동선을 배려했으며 펜트리 구조까지 추가되어 공간의 활용성을 더욱 높였다. 여기에 아일랜드 식탁과 디지털 도어록, CCTV, 42인치 TV 및 드럼세탁기, 냉장고 등 스마트빌트인 시스템과 최신식 옵션을 적용했다.

또한 지역냉난방 시스템을 도입해 여타 오피스텔에 비해 약 25% 이상의 관리비 절감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별도의 보일러실이나 에어컨 실외기실이 필요치 않아 내부 실사용 면적은 넓어졌다.


다인로얄팰리스 배곧 플러스 모델하우스는 영등포동3가와 시흥시 정왕동 2곳에 개관, 운영 중이다. 방문 전 전화예약을 하면 빠르고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뉴미디어국 jckim9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