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김종철기자] 아프리카 케냐 지방의 마사이족은 고지방·고콜레스테롤 음식을 섭취하는데도 늘씬한 몸매를 지녔다. 이들의 평균 콜레스테롤 수치도 서구인들의 3분의 1수준으로 정상. 고기와 우유 등 고칼로리 음식을 섭취하는 마사이족이 이렇게 건강한 이유는 뭘까? 그 비결은 바로 ‘걷기’다.
특별한 운동 없이 오랜 시간 걷기만 해도 신진대사가 촉진되고, 고혈압이나 당뇨 등 한국인이 잘 걸리는 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이렇게 걸으면서 숨만 고르게 쉬어줘도 운동 효과는 플러스알파다. 실제로 성인이 하루에 숨쉬기와 기본활동에 사용하는 칼로리만 1,500~1,800㎉ 정도다.
하지만 도심 속 환경은 각종 미세먼지와 유해물질들로 마냥 안심하고 걷기에 불편한 것이 사실이다. 심지어 미세먼지 지수가 ‘매우 나쁨’인 날에는 야외 활동 자제가 권고된다. 이에 도심형 세컨드 하우스인 미리내 테라스하우스는 도심 인근에 맘 편히 숨 쉬며 걸을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
서울에서 차로 50분. 봉미산 자락에 위치한 미리내 테라스하우스는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 특히 4km의 트레킹 코스와 산책로는 미리내 테라스 하우스의 특장점. 이곳에서 걷기만 해도 봉미산 자연림에서 뿜어져 나오는 피톤치드를 자연스럽게 흡수할 수 있다. 피톤치드는 식물 속 물질로 스트레스 완화와 면역력 증진 등의 효과를 갖고 있다.
이러한 미리내 테라스하우스는 도심형 세컨드 하우스 개념으로 분양받아 이용할 수 있다. 상쾌한 공기에 둘러싸인 집에서 편안히 쉬고,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또한, 주변에 승마클럽과 힐빙(힐링+웰빙)클럽, 골프클럽 등이 꾸려져 있어 휴식과 레저가 동시에 가능하다.
미리내 테라스하우스의 분양가는 서울의 아파트 전세값 정도. 면적이 넓어 총 20세대가 입주할 수 있고, 와이드 테라스와 프라이빗 테라스하우스 두 가지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와이드 테라스 하우스는 거실과 침실이 연계된 탁 트인 넓은 테라스가 특장점이고, 프라이빗 테라스하우스는 아늑한 테라스 부분을 개인적인 휴식과 취미 공간으로 활용하기에 좋다.
이런 내용은 현장 내 홍보관에서 실제로 체험해볼 수 있다. 전원생활과 단독주택에 관심이 많은 이들을 고려해 미리내 테라스하우스의 분양소식과 체험 기회 등을 제공하고 있다.
뉴미디어국 jckim99@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