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카(20151013)

수원, 동탄 중고차매매사이트 ‘알뜰카’가 알리는 중고차 가격결정요인 Tip’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이 왔다. 그러나 불경기의 영향으로 쌀쌀해진 날씨에도 자가용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내 차를 사려는 사람들은 신차보다 중고차를 선호해 중고차시장이 제2의 호황을 누리고 있다.

하지만 중고차를 구매하려고 중고차매매사이트를 검색해 보면 소비자들은 쉽게 믿음이 가질 않는다고 하소연한다. 그만큼 중고차업계에 대한 신뢰가 낮고, 허위매물 또는 허위광고로 인한 피해가 자주 보도돼 혹시라도 문제 차량을 비싼 값에 구매하게 되지 않을까란 걱정이 앞서기 때문이다. 심지어 중고차를 구매하느니 장기 렌터카를 타는 것이 절약이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라고 한다. 허위매물에 속으면 신차 못지 않게 수리비를 감당해야 해 소비자들이 주저하게 된다.

최근 이러한 편견을 깨고 구매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수원, 동탄 중고차매매사이트 ‘알뜰카’가 주목을 받고 있다. ‘알뜰카’는 실시간 빠른 업데이트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실질적으로 접근하기 어려운 부분까지 하나하나 짚어주고 사고차 판별법, 중고차 고르는 법, 중고차 가격비교, 차량관리 등 정보를 제공하여 허위매물로 피해를 보지 않도록 솔선수범해 신뢰를 얻고 있다.

‘알뜰카’ 노철문 대표는 “중고차 시장에 대해 소비자들의 불신이 큰 줄 안다. 그러나 모든 중고차매매사이트가 허위매물로 피해를 주는 것은 아니다. 우리 회사인 경우 고객들에게 칭찬 한마디 듣고 싶어서 밤낮 없이 고객의 입장에 서서 열심히 하는 회사라고 자부한다. 좋은 중고차를 구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앞서 믿을만한 중고차매매사이트를 만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전했다. 노 대표는 이어 좋은 중고차 구매 법을 알려왔다.

▲첫째, 싸고 좋은 차는 없다. 너무 싼 차량은 의심해봐야 한다.

▲둘째, 보험개발원을 통해 사고이력, 압류, 저당과 함께 성능기록부와 자동차 등록증을 확인해야 한다. 외관상으로는 확인이 되지 않아도 기록이 되어 있기 때문이다.

▲셋째, 거래 전 중개하는 딜러의 종사원증 보유를 확인해야 한다. 그래야 차후 문제가 발생 했을 시 법정인 보호를 받을 수가 있다.

▲넷째, 중고차 시세의 경우 법적으로 정해진 것이 아니기에 충분한 시간을 두고 꼼꼼히 알아보아야 한다.

▲다섯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정직하고 투명한 업체를 만나야 한다.

‘알뜰카’는 경제전문채널 SBS CNBC와 금융&증권 전문 온-오프라인 통합미디어 머니투데이에 소개 될 만큼 중고차 구매자들에게 좋은 평을 듣고 있으며 구매자의 가족같은 마음으로 외관만 화려하거나 차종이 좋은 비싼 차종을 권하는 것이 아니라 안전과 현실을 중요시 하는 차량 권유로 입소문을 얻고 있다.

노 대표는 “중고차 구매에 앞서 신중하게 지인들이나 온라인매매사이트 후기 등을 통해 많은 지식을 얻어 구매를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이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장애인 차량구입 혜택, 기초수급자 차량구입, 중고차 할부조건, 다자녀 취등록세 감면혜택, 하이브리드 취등록세 면제 감면차량, 경차혜택, 보험료 절감 절약방법, 중고차 리스, 하이브리드 저공해 자동차 혜택, 스티커 발급방법 등을 중고차 구매자가 원할 시 수시로 서비스 제공해 주고 있다.

‘알뜰카’는 수원중고차, 오산중고차, 화성중고차, 동탄중고차, 송탄중고차, 의정부중고차, 안산중고차, 평택중고차, 진위중고차 등 전국 각 지점이 있으며 홈페이지에 구매 후기 및 블로그 또는 상담전화를 통해 고객과 소통을 장을 넓히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알뜰카 중고자동차매매 사이트(www.yard-car.com)에서 다양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365일 연중무휴로 고객센터(1599-7968) 또는 노철문 대표자번호(010-3128-0423)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와 믿음을 주고 있다.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