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을 숨겨라 ost


[스포츠서울] 아프리카TV 인기 BJ철구가 tvN 월화드라마 '신분을 숨겨라 ost'에 참여한 가운데 피처링에 참여한 혜림이 걸그룹 원더걸스의 혜림이 아님을 밝혔다.


6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신분을 숨겨라' 7회에서는 장무원(박성웅 분)과 나민호(강성진 분)가 신경전을 벌이는 모습이 그려져 눈길을 끌었다.


그런 가운데 방송 직후에는 '신분을 숨겨라' ost가 공개됐다. 특히 아프리카TV 인기 BJ 철구가 ost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신분을 숨겨라' 제작진은 최근 "유명 BJ이자 랩퍼인 철구가 오는 6일 밤 12시 '신분을 숨겨라'의 두 번째 ost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가수 혜림과 공동 작업으로 진행된 ost '신세계(feat. 혜림)'는 세상의 부정부패를 보고도 그냥 살아갈 수 밖에 없는 현실을 꾸짖는 곡으로, 힙합리듬에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접합한 장르의 곡이지만 오케스트라 선율도 포함되어 장중한 영화 OST의 감각도 느낄 수 있다.


감각적인 선율 위에 랩퍼 철구의 꾸미지 않은 거칠고 힘찬 보이스가 가미됐다. 여성보컬인 고혜림의 부드럽고 섬세한 목소리가 조화를 이룬다.


방송 직후 공개된 '신분을 숨겨라' ost는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피처링에 참여한 '혜림'이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네티즌들의 반응을 끌었다.


이에 BJ 철구는 7일 자신이 진행하는 방송에서 "저와 함께 음반에 참여한 혜림 씨는, 원더걸스의 혜림 씨가 아닌 또 다른 가수 고혜림이다"며 착오하지 말 것을 강조하기도 했다.


한편, '신분을 숨겨라'는 법의 한계 점까지 가는 모든 수사 방법을 허가 받은 특수 수사대의 목숨을 건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드라마. 김범, 박성웅, 윤소이, 이원종, 김태훈 등이 출연 중이다. 월, 화 밤 11시 방송.

김도형 인턴기자 wayne@sportsseoul.com

사진=방송화면 캡처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