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8명, 공무원 7명 등 2025년도 졸업생 취업 성과

[스포츠서울ㅣ원주=김기원기자]원주의료고등학교(교장 김진락)는 2025년도 졸업생을 중심으로 대기업과 공무원, 공기업, 의료기기·바이오 분야 우수기업에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하며 취업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고 23일(금) 밝혔다.
원주의료고는 2024년도 대기업 8명, 공무원 5명, 공기업 2명, 의료기기 바이오 강소기업에 이어 2025년도 졸업생들이 삼성바이오로직스 8명, 공무원 7명, 공기업 1명, 의료기기 바이오 강소기업에 합격하였다.
삼성바이오로직스에 의료전기전자과 △박0연(횡성 둔내중), 의료전기전자과 △신0(강릉 강릉중), 바이오의약과 △경0서(원주 상지여중) △김0헌(강릉 해람중) △이0주(속초 설악중) △조0연(강릉 관동중) △선0표(춘천 유봉여중) △박0혁(해밀학교)이 최종합격하였다.
공공부문에서도 눈에 띄는 성과가 이어졌다. 9급 공무원에는 7명이 합격하였으며, 특히 올해는 ‘2025 전국 지역인재 9급 임용시험’ 화공직렬에 1명이 합격 소식을 전했다. 해당 직렬은 전국에서 3명만 선발하는 경쟁 분야로, 바이오의약과 △김0윤(파주 선유중)이 합격하여 산업통상자원부 등의 중앙행정기관에 임용 예정이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시설관리직에 의료기계과 △변0민(원주 반곡중), 의료전기전자과 △김0(원주 북원중) △김0규(강릉 솔올중) △박0훈(원주 학성중) △강0명(원주 원주중) △송0근(강릉 강릉중)이 최종합격했다.

공기업 취업 사례도 이어졌다. 한국수자원공사에 의료전기전자과 △이0한(원주 섬강중)이 합격하였다. 이외에도 ㈜파마리서치, 대원제약(주), 비씨월드헬스케어(주), ㈜나이벡, ㈜덴티움등 우수기업 취업에 성공하였다.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희망하는 취업 분야의 역량을 스스로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졸업생이 참여하여 합격 노하우를 전수하는 멘토링 프로그램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 지원하는 ‘스공학’ 프로그램을 통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방과후 수업을 제공하였다. 공기업 준비하는 학생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하였다. 아울러 졸업 이후에도 취업 재도전을 희망하는 졸업생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안내와 지원을 하였다. 2026학년도부터는 ‘한국의료마이스터고등학교’라는 이름으로 의료·바이오분야에서 다시 한번 도약하는 마이스터고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김진락 교장은 “산업현장의 수요를 반영하여 수요에 맞춰 학생들에게 미래 핵심 분야인 인공지능이나 품질관리 등 교육과 연수를 강화하고, 학생들의 실질적인 직무 역량을 높이고,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 기여할 수 있는 경쟁력있는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