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이주상 기자] ‘히어로’ 임영웅이 3년여 만에 선보이는 정규 2집 ‘IM HERO 2’ 발매를 앞두고 역대 최대 규모의 청음회를 개최한다.

임영웅은 오는 29일 정규 2집 ‘IM HERO 2’ 발매 하루 전인 8월 28일 목요일 저녁, 전국 CGV 약 50여 개 극장에서 동시에 특별 청음회를 진행한다.

약 5만 명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청음회는 국내 음원 공개 전 청음 이벤트로는 역대 최대이자 기록적인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청음회에서는 정규 2집 수록곡 전곡과 타이틀곡, 그리고 타이틀곡 뮤직비디오까지 최초로 공개된다.

극장 특유의 웅장한 스크린과 입체적인 음향을 통해 음반의 완성도를 극대화해, 관객들은 마치 콘서트장에 온 듯한 몰입감 속에서 신곡을 즐길 수 있다.

참석한 전원에게는 앨범 발매와 청음회를 기념하는 스페셜 한정 특전이 증정된다.

임영웅은 이번 정규 2집을 CD 판매 없이 앨범북 형태로만 제작해, 팬들의 부담을 덜고 환경까지 배려하는 제작 방식으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임영웅은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IM HERO 2’를 팬들과 가장 먼저 나누고 싶은 바람이 이번 청음회를 기획하게 된 계기”라며 “음악과 감동이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청음회 예매는 8월 21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극장별로 순차적으로 오픈되며, 자세한 내용은 CGV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영웅은 미스터트롯 초대 진(眞)으로 유명해진 대한민국의 대표 가수로, 최근 놀라운 성과들을 연이어 달성하고 있다.

2025년 8월 4일 기준 멜론 누적 스트리밍 121억회를 돌파하며 솔로 가수 1위 기록을 세웠고, 글로벌 톱 인기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다이아 클럽’ 아티스트가 되었다.

2021년부터 현재까지 4년째 써클 연간차트 다운로드 1위~2위를 장악하며 음원 파워를 보이고 있다.

최근 10년간 벨소리 차트 분석에서 가수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2024년 12월 27일부터 2025년 1월 4일까지 고척 스카이돔에서 개최된 ‘임영웅 리사이틀(RE:CITAL)’은 연말연시 6회 공연에 약 10만 6천 관객을 동원했다.

지난 3년간 누적 관객 수는 총 67만 명 이상으로 국내 최단기간 최다 공연 관객 수를 기록했다.

2025년 7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긍정비율이 92.87%로 분석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인기를 입증했다. rainbow@sportsseoul.com

기사추천